xEV 트렌드 코리아2022(xEV TREND KOREA 2022)는 환경부 주최, 서울시 후원, 코엑스(Coex)와 한국전지산업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국내 대표친환경 자동차 전시회이다. 다가올 미래의 주요 모빌리티 산업으로 꼽히는 친환경 전기차를 주제로, 매년 다양한 EV 신차와 E-모빌리티, 신기술, 구매 정보, 체험프로그램 등 국내외 전기차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왔다. 이번엔 조금 더규모가 커지고 내실이 다져졌다.국내 자동차 제조사와 수입사의 적극적인참가이전에도 자동차 제조사들이 참가한 적은 있었지
포르쉐가 오는 9월 2022년형 타이칸과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를 출시한다. 주행 가능 거리가 향상되었으며, 새로운 컬러 선택이 가능한 개인화 옵션의 폭을 넓혔다. 여기에 차량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과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과 안드로이드 오토 통합 등의 업그레이드도 진행됐다.우선 포르쉐는 주행 가능 거리가 늘어났다고 주장한다. 다만 정확한 수치는 공개하지 않았다. 단순 연식 변경 모델은 별도의 인증을 진행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WLTP 기준의 새로운 주행거리는 알 수 없다. 현재 2021년식 타이칸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전기차 충전기 전문업체인 대영채비와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국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시작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지속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지난 2006년 국내 첫 하이브리드 시판 모델인 렉서스 RX 400h의 발매 이래, 렉서스와 토요타는 하이브리드 전동화 모델도입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왔다. 7개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보유한 렉서스는 전체 판매의약 98%가 하이브리드이며, 6개의 하이브리드 모델과 1
전기차 충전이 어제오늘 발생한 문제는 아니지만, 그래도 한 번 더짚고 넘어가야 할 것 같다. 자동차 제조사들이 이야기하는 고속 충전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모터매거진 2020년 1월호를본 독자들이라면 알겠지만, 한겨울에 전기차의 장거리 주행 능력을 검증하겠다고 서울에서 부산까지 직접왕복한 적이 있다. 당시 문제를 많이 지적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지금와서 회상해 보면 자동차 자체에는 사실 별 문제가 없었다. 재규어의 모델답게 안락함과 다이내믹이 동시에있었고, 소음을 제법 잘 차단해서 크게 시끄럽지도 않았기 때문이다.SU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초고속 충전설비 ‘하이차저(Hi-Charger)’를 선보인다. ‘하이차저’는 반가움, 친근함 등의 인사 표현인 ‘하이(Hi)’와 친환경적이며 미래 이동수단으로 저변을 확대하고 있는 전기차의 첨단기술(High-tech) 이미지를 담아서 명명되었다. 전기차 충전 전문업체인 대영채비와 함께 개발한 ‘하이차저’는 국내 최고 수준의 350kwh급고출력ㆍ고효율 충전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미래 지향적 디자인을 담은 신개념 전기차 충전 공간으로 설계되었다.800V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된 전기차의 경우, ‘하이차저’를 이용하면 2
지난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환경부 주최로 열린 ‘EV 트렌드 코리아 2018(EV TREND KOREA 2018)’은 김은경 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강병원 의원(더불어민주당), 김성태 한국전기차사용자협회장, 이광국 현대자동차 부사장,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 오직렬 르노삼성자동차 부사장,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 등이 참여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전시와 컨퍼런스, 정책토론회 등이 열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서울에서 열린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전기차 엑스포인 이번 행사에는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