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의 초고속 충전 기술 기업 스토어닷(StoreDot)이 중국의 글로벌 배터리 제조기업인 이브에너지(EVE Energy)와의 전략적 투자 파트너십 확대 계약을 맺고 기술 상용화 및 양산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발표했다.스토어닷은 현재까지 이브에너지, BP, 다임러 (현 메르세데츠-벤츠 그룹), 볼보자동차, 폴스타 ,빈패스트, 삼성, 올라 일렉트릭 , TDK 등 글로벌 기업들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기업으로, 특히 작년 11월 스웨덴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2024년 내 세계 최초로 스토어닷의 고속 충전 기술을 ‘폴스타 5 프
글 | 유일한 기자 사진제공 | 토요타, 후소, 다임러 트럭, 히노 토요타와 다임러 트럭이 손을 잡았다. 그리고 그 안에 미쓰비시 후소와 히노도 포함되어 있다. 2023년 5월 30일, 네 회사는 CASE 관련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동시에 미쓰비시 후소와 히노 두 회사를 통합한다는 기본 합의서를 체결했다. 그리고 공동기자회견 자리에는 토요타 사장 사토 코지(佐藤 恒治), 다임러 트럭 CEO 마틴 다음(Martin Daum), 미쓰비시 후소 사장 칼 데펜(Karl Deppen), 히노 사장 오기소 사토시(小木曽 聡
볼보트럭이 2023년 1분기 이후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 대형 전기트럭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19년 첫 번째 전기트럭 출시 이후 볼보트럭은 현재까지 약 40개국에서 총 5천대의 전기트럭을 판매했으며 아시아, 중남미 및 아프리카 등지에서 전기트럭이 판매되고 있다.2023년1분기 동안 유럽에는 총 600대의 16톤 이상의 전기 트럭이 등록되었으며, 이는 2022년 1분기 134대에 비해 약 4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볼보트럭은 50%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2022년에 비해 32%가량 증가한 수
볼보트럭의 수소 연료전지 전기트럭(FCEV, 이하 수소 전기트럭)이 공공 도로에서 시범 주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공 도로 위에서 시범 주행이라는 중요한 이정표를 기점으로 수증기만을 배출하는 볼보 수소 전기트럭은 탄소 배출이 없는 볼보트럭의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지난해 처음으로 볼보트럭은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수소 전기트럭을 공개했다. 이 트럭은 수소를 사용하여 자체 전기를 생산하여 장거리 운송에 적합하다. 볼보 수소 전기트럭이 공공 도로에서 시범 주행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2023년 자동차 업계에는 엄청난 태풍이 예고되어 있다. 바로 ‘공급망 실사’가 그 태풍이다.그럼 도대체 공급망 실사란 무엇인가? 오랜 기간 기업책임경영을 연구해온 안건형 교수(경기대 무역학과)는 논문에서 OECD 가이드라인을 인용하며 공급망 실사 의무에 관하여 ‘기업 자신뿐 아니라 비즈니스 관계에 있는 협력업체, 공급망 내 사업장 등을 포함하여 부정적 영향을 야기하거나 이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 활동을 피하고, 그러한 영향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예방 및 해결해야 할 의무’라고 정의하였다.또한 OECD 가이드라인의 모델이 된 UN
ESG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통칭하는 그야말로 자동차산업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용어이다. ESG가 등장하여 급속히 확산된 이유는 바로산업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에 대한 고민이 깊기 때문이다. 특히 전 세계가 코로나 사태를 동시간대에 겪으면서 과연 우리 문명의 방향성이 맞는 것인지 의심하게 되었고, 이러한 움직임은 마침 기후 위기를 계기로 투자업계에서 만들어낸 ESG가일시적인 의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활동에 적극 반영되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기에 이
2023년 자동차 업계에는 엄청난 태풍이 예고되어 있다. 바로 ‘공급망 실사’가 그 태풍이다. 그럼 도대체 공급망 실사란 무엇인가? 오랜 기간 기업책임경영을 연구해온 안건형 교수(경기대 무역학과)는 논문에서 OECD 가이드라인을 인용하며 공급망 실사 의무에 관하여 ‘기업 자신뿐 아니라 비즈니스 관계에 있는 협력업체, 공급망 내 사업장 등을 포함하여 부정적 영향을 야기하거나 이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 활동을 피하고, 그러한 영향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예방 및 해결해야 할 의무’라고 정의하였다. 또한 OECD 가이드라인의 모델이 된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겨울철 운행을 준비하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고객들의 안전한 운행과 경제적인 차량 유지보수에 기여하고자 11월 1일(화)부터 12월 17일(토)까지 2022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겨울맞이 서비스캠페인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하여 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차량을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7주동안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순정 부품 할인 및 무상 점검을 진행한다.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이번 서비스 캠페인을 통해 겨울철 필수 부품 최대 40%할인, 일반/소모성 부품 최대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한층 더 강화된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 업그레이트(Upgreat)한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의 최상위 모델,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Edition A 2663LS 6x2 기가스페이스'를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라인업은지난 8월 출시한 530마력급 2653LS 6x2 기가스페이스, 510마력급 2651LS 6x2 스트림스페이스, 460마력급 2646LS 6x2 스트림스페이스 모델에 이어 이번 최상위 모델 630마력급 Edition A 2663LS 6x2 기가스페이스 출시로 총 4종라인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5세대 악트로스 라인업에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강화한 메르세데스 벤츠 악트로스 L을 출시한다.다임러 트럭 코리아 안토니오 란다조 대표이사는 “2020년에 출시된 5세대 악트로스는 이전 세대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혁신 기술이 폭넓게 적용되어 최첨단 안전 및 기술에 있어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은 최첨단 안전 기술과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편의 사양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안락함, 편안함, 효율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11월 1일(월)부터 12월 18일(토)까지 2021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은 겨울을 앞두고 차량을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7주 동안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이번 서비스 캠페인을 통해 ▲겨울철 필수 부품 최대 40% 할인 ▲소모성 및 유지 관리 부품 최대 30% 할인 ▲순정 르만 부품(클러치 디스크, 플라이 휠) 35% 할인 및 특별 기프트 증정 ▲순정 테크니컬 액세서리 최대 40% 할인 ▲20개 항목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고객의 정비 혜택을 위한 ‘뉴 아록스 덤프 – 안심 정비 보너스+’를 전 출고 고객에게 무상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지난 4월 ‘뉴 아록스 덤프 퍼펙트 체인지 3’를 발표하며 고객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는 “2021년 뉴 아록스 덤프 출시 첫해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뉴 아록스 덤프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기존의 업계 최대 수준의 정비 혜택을 한번 더 강화하여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 혜택을 무상으로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메르세데스-벤
르노삼성이 중형 세단 SM6의2022년형 모델을 출시했다. 2022년형 SM6는주행성능과 승차감이 개선되어 지난해 7월 출시됐던 부분변경 모델에 ‘인카페이먼트’, ‘안전지원 콜 서비스’ 등의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며 LTE 통신 기반의 이지 커넥트(EASY CONNECT) 서비스를더욱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고객 선호도가 높은 기능을 중심으로 트림 별 기본 제공 사양을 재구성해 가격적인매력도 한층 더 강화했다.2022년 SM6에는 더욱강화된 이지 커넥트 서비스가 적용됐다. COVID-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화 되고 있는 흐름에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이 장거리 대형 순수 전기 트럭 e악트로스의 양산을 발표했다. 최대 적재량 27톤, 최대 배터리 용량 약 420kWh로 주행거리는 최대 400km를 달릴 수 있을 예정이다.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최근 ‘Shaping the Now & Next 2021’ 주제로 열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디지털 이벤트에서 장거리 대형 순수 전기 트럭 최초로 e악트로스(eActros)를 양산한다고 밝혔다. e악트로스는 최대 적재량 27톤, 최대 배터리 용량 약 420kWh, 화물 적재 상태에서 주행 거리 최대 400km의 범위를 달
지구촌의 산업이 탄소배출 제로를 향해 온 신경을 쏟고 있다. 특히 배터리와 전기모터를 통한 구동방식이 미래 자동차 기술을 이끌어 갈 것에는 큰 이견이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는 수소다. 자동차 회사들은 화석 연료를 폐기하기 위한 준비의 일환으로 전기차와 함께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다.우선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 분야의 리더는 한국의 현대자동차와 일본의 토요타다. SNE 리서치가 발표한 2021년 7월까지의 전 세계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 판매량은 1만대를 훌쩍 넘기며 전년 대비 가파른 성장세
르노삼성의 대표적인 인기모델 XM3가 연식변경을 거쳤다. 수출형 모델인 아르카나의 디자인을 채용했으며 커넥티비티를 강화했다. 또한 기존에 단점으로 지적됐던 부분들을 일부 개선해서 돌아왔다.글 | 조현규 최근 자동차 시장은 SUV의 무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각 제조사들은 여러가지 크기의 SUV를 만들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르노삼성은 그러한 시장에 눈에 띄는 차를 만들었다. 바로 쿠페형 SUV 디자인을 채용한 XM3다.XM3가 외국 브랜드에서나 볼 수 있던 쿠페형 SUV의 디자인을 적용한 것은 성공적이었다. 소형 SUV 시
전기자동차의 역사는 제법 흥미롭다. 놀랍게도 내연기관의 역사보다 더 길다.전기자동차의 판매량이 내연기관 자동차의 판매량보다 10배 많고, 모든 전시장과 도로를 전기차가 장악했다. 믿기지 않겠지만 1890년대 후반의 이야기다. 또한 우리에게 다가올 미래의 모습이기도 하다. 전기차는 매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제조사들은 앞으로 내연기관을 만들지 않겠다고 발표하고 있다.사진 - 토마스 파커가 개발한 전기차전기자동차의 탄생사실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보다 30년 앞서 발명됐다. 1834년 스코틀랜드의 로버트 앤더슨이 최초의 전기차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신형 벤츠S-클래스의 국내 공식 출시를 기념해 S-클래스의 유구한 역사와 혁신적인 기술들 그리고다양한 흥미로운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지난 1951년 첫 출시 이후 메르세데스-벤츠의 철학과 기술의 정수가 담겨있는 S-클래스의 유구한 역사와 혁신적인 기술들을 비롯해 S-클래스가세운 다양한 흥미로운 기록을 살펴볼 수 있는 두 가지 파트로 구성됐다.S-클래스의 ‘S’는 1949년 당시 다임러-벤츠 AG 이사회의장이였던 빌헬름 하스펠(Wilhelm Haspel)이 특별함을 의미하는 독
볼보와 다임러 그룹이 수소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트럭을 만들기 위해 합작 투자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일반 승용차가 아니라 트럭 분야에서 합작이 이루어지는 이유는 간단하다. 두회사 모두 수소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연료전지 트럭이 향후 10년 내에 대세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기때문이다. 연료전지 트럭이 미래를 지배한다는 것은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공통으로 갖고 있는 견해인데, 이제는 회사들끼리 이익을 일치시키는 단계까지 왔다.현재 다임러 그룹에서 트럭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CEO 마틴 다음(Martin Daum)은 “현재는 디젤 엔진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새해를 맞아 2020년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2021년의 전략과 계획을 공유하는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부터 새로 부임한 토마스 클라인(ThomasKlein) 사장이 공식 석상에서 새로운 시작에 대한 포부를 전했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제품 및 고객 서비스 전략, 사회공헌 성과 및 계획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벤츠 코리아는 2020년에 A 클래스의세단 모델을 포함해 8종의 풀 체인지 모델과 베스트셀링 E 클래스를포함한 6종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다. 경쟁력 있는신차의 인기와 더불어, SUV(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