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ESG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다양한 산업계에 속한 국내 기업들과 만날 기회가 있는데, 그때마다 과연 실무자들이 체감하고 있는 변화의 정도와 속도는 어느 정도인지 묻곤 한다.그런데 올해 들어 보이는 특이점은 작년에 비해 국내기업들의 ESG 경영에 대한 적극성이 다소 줄어들거나 소극적으로 변하였다는 점이다. 해외 자동차 산업계에서는 ESG 생태계가 점차 구체화되고 그에 따르는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와 같은 국내 업계의 흐름은 적잖이 우려된다.독일에서는 올해부터 공급망 내 환경, 인권 침해 유무를 실사(due
글 | 유일한 기자 사진제공 | 슈퍼레이스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에 출전하는 드라이버 라인업이 완성됐다.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외국인 드라이버도 출전 등록해 매 라운드 치열한 우승 경쟁이 예상된다. 슈퍼 6000은 레이스만을 위해 제작된 ‘스톡카’로 서킷 위에서 대결한다. 지난해부터는 자격 포인트제를 실시해 드라이버 자격 요건을 강화했다. 국내 최고 공인을 받은 드라이버만 스톡카에 탈 수 있는 것이다. 올해는 8개 팀, 18명 드라이버가 개막전에 나선다.볼가스 모터스포츠는 준우승에 올랐던
CJ 슈퍼레이스는 바이러스로 인해 그 동안 강제로 미뤄졌던 레이스일정을 바쁘게 소화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토요일, 일요일 ‘더블 라운드’가지속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5 & 6 라운드는오랜만에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를 무대로 열렸다. 11월이 되면서 날씨가 쌀쌀해져 타이어 관리에 신경을써야 하지만, 엔진 냉각을 비롯한 자동차 컨디션 면에서는 오히려 유리해질수도 있는 그런 환경이다.금호타이어를 사용하는 엑스타레이싱팀은 그 동안 인상적인 성적을 받지 못했다. 그래서인지이번 경기에서 만만의 준비를 한 것 같다.
[caption id="" align="alignnone" width="800"] 아트라스BX모터스포츠_야나기다 마사타카_김종겸_조항우(왼쪽부터)[/caption]온라인에서 펼쳐지는 모터스포츠 대전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심레이싱’에 참가하는 프로 드라이버들의 윤곽이 드러났다. 온라인에서 보여줄 드라이빙 실력도 관심사지만 올 시즌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의 출전 드라이버와 경쟁구도를 미리 내다볼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여서 관심이 모인다.스토브리그 기간 동안 빠르게 팀 라인업을 정비하고 새 시즌을 준비한 팀들은 온라
열정과 패기로 무장한 20대의 젊은 드라이버들이 용인 스피드웨이를 점령하고자 한다. 올 시즌 대회 최고 레벨인 ASA 6000 클래스에 도전하는 젊은 선수들이 많은 점으로 고려하면 지난달 치른 시즌 개막전이 소중한 경험의 시간이었다.이정우(CJ로지스틱스 레이싱), 노동기(퍼플모터스포트) 등 일부 선수들은 ASA 6000 클래스에서 제대로 된 진검승부를 처음 겪어봤다. 첫 경험이었음에도 실망스러울 정도의 성적은 아니었다. 하지만 두 번째 도전인 이번 2라운드 경기에선 절치부심의 칼을 갈았을 테다.먼저 영 드라이버의 돌풍을 일으킬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