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등장한 하이브리드 미니밴미니밴은 미국의 상징과도 같다. 그전에도 이런 형태의 자동차는 있었지만, 1980년대 초반에 등장했던 ‘닷지 캐러밴’이 미니밴이라는 장르를 확립한 것이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미니밴은 대배기량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는 것이 정석처럼 되어 있었는데, 국내 사정에는 맞지 않았다. 그래서 기아가 미니밴 ‘카니발’을 만들면서 디젤 엔진을 도입했지만, 이번에는 소음과 진동이 문제가 됐다. 그럼에도 기름값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 하나 때문에 디젤 엔진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았다.하이브리드는 이 모든 것을 다
전기차 시장에 대한 빠른 대응, 이에 더해 향후 전기차 시장 트렌드에 한 발 앞선 과감한 R&D 투자를 통해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타이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실제로 지난 2022년 세계 최초로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인 아이온(iON)을 출시한 바 있으며, 자동차 제조사가 레이싱 경험을 통해 기술력을 쌓듯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포뮬러 E에 타이어를 공급하며 양질의 데이터와 기술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다.한국타이어가 이처럼 전기차 시장을 주도할 수 있게된 배경에는 업계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규모의
콘티넨탈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운전자들의 요구와 환경에 맞춰 설계된 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맥스콘택트(MaxContact) MC7’의 출시를 알렸다. 맥스콘택트 MC6의 후속 모델인 이 제품은 정교한 스티어링 응답성과 뛰어난 핸들링 성능으로 모든 일상의 운전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이끈다. 도심에서도 스릴 넘치는 주행감을 즐기는 운전자들을 위해 노면과의 접지 압력 분포를 최적화해 고속 주행 중 급코너에도 정교한 핸들링과 견고한 안정성을 제공하며, 리플렉스 컴파운드 적용을 통해 통해 타이어 변형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더욱 개선된 스티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오는 3월 21일부터 27일까지 스타필드 수원에서 팝업 스토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팝업 스토어 이벤트는 지난해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했던 쓱데이(SSG DAY)에 이은 로터스의 두 번째 스타필드 전시다. 로터스는 오는 21일부터 팝업 공간 오픈을 통해 순수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Eletre)와 자사의 마지막 내연기관 미드십 스포츠카로 평가받는 에미라(Emira) 등 신차 2종을 선보인다.로터스 엘레트라는 브랜드의 전동화 전환을 이끌고 있는 차세대 주역이다. 이번 행사에 전시되는 엘레트라 S는 듀
애스턴마틴이 신형 밴티지를 공개했다.신형 밴티지는 이상적인 50:50 무게 배분과 V8 트윈 터보 엔진을 통한 665마력의 강력한 퍼포먼스, 그리고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핸들링 성능으로 애스턴마틴의 레이싱 DNA를 가장 많이 함유했다는 평가를 받는 스포츠카다.작년 DB12 쿠페와 볼란테의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발표한 신형 밴티지를 통해 애스턴마틴은 초고성능 스포츠카 시장에서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이다. 여기서 더 나아가 세계 선수권 모터스포츠에서도 최상위 입지를 다지고자 한다.한편 밴티지의 역사는 1950년부터 시작된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오는 8일 한정 생산 모델 에미라 V6퍼스트 에디션이 국내 시장에서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에미라는 로터스 엘리스(Elise), 엑시지(Exige), 에보라(Evora) 등 기존 로터스의 경량 미드십 스포츠카의 계보를 잇는 모델로, 신형 에미라는 자사의 전기 하이퍼카인 에바이야(Evija)의 디자인 특징을 계승해 더욱 날렵하고 스타일리시한 차세대 스포츠카로 설계됐다.해당 모델은 최근 영국 최대 자동차 전문 미디어인 카와우(Carwow)로부터 로터스가 ‘올해의 브랜드’를 수상하면서 ‘빠른 반응성과 함께
이제 세단의 자리가 없다는 이야기는 정말 많이 들었다. 뭐 그것이 사실이기도 하고, 제네시스 내에서도 G80보다는 GV80가 더 인기가 있다. 월 판매량만 봐도 확실히 차이가 나니까 두말할 필요가 없다. 그렇다고 해서 세단이 완전히 사라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날렵하면서도 우아한 세단은 여전히 대중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고, 제네시스 G80는 충분히 그 자격을 갖고 있다. 특히 제네시스 특유의 ‘두 줄’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은 적어도 호가 많은 게 분명하다.그 G80가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했다. 겉모습은 아는 사람들에게만 보이
5번째 진화는 진보적이었다. 먼저 디자인 변화에 세간의 관심이 쏠렸다. 아니나 다를까 신선하고 파격적인 디자인은 지난해 8월 출시와 함께 온갖 구설에 올랐다.현대차를 대표하는 SUV는 1세대가 처음 출시된 2000년부터 지금껏 오만 가지 호평과 혹평을 받아왔다. 그만큼 언제나 주목받은 SUV였다. 이번에도 경쟁자들이 득실거리는 세그먼트에서 등장과 함께 지대한 관심과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혁명가처럼 고루한 생각을 벗어던진 디자이너는 독특한 디자인 언어로 패밀리 중형 SUV의 새 시대를 개막하고자 했다.
1950년부터 역사를 이어온 고성능 스포츠카 밴티지가 2024년 더 강력하고 날카로운 퍼포먼스 머신으로 돌아왔다.글|이승용 사진|애스턴 마틴지난 2월 13일 일본 도쿄에서 애스턴마틴이 신형 밴티지를 공개했다. 아름답게 변모한 외관과 강력한 엔진을 자랑하는 애스톤마틴 밴티지는 1950년부터 이어진 모터스포츠의 DNA를 집대성한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스포츠카다.디자인이 세심하게 바뀌었다. 새로운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애스턴마틴의 독창적인 라이트 시그니처를 적용했다. 차체는 30mm 넓어졌으며, 그릴 양쪽 범퍼에 에어 인테이크를
모터사이클을 즐기는 이들에게 있어 GS라는 이름은 하나의 상징과도 같다. 그리고 많은 도전자들이 나타났지만, GS는 좀처럼 왕좌의 자리에서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았다. 그보다는 너무나 독보적이어서 왕좌에 오래 군림할 수 있었다는 것이 더 맞지만. 그 GS의 대표는 BMW 특유의 2기통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하는 R 1250 GS였다. 지금까지는 말이다. 그리고 풀체인지를 단행한 R 1300 GS가 드디어 국내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디자인부터 차체까지 모든 것을 바꾸어라신형을 제일 먼저 보고 놀란 것은 바로 크기였다. 이전 모델이 워낙
콘티넨탈이 오는 2024년 1월 1일 올웨더 타이어 ‘올시즌콘택트 2를 출시한다.콘티넨탈이 새롭게 선보이는 ‘올시즌콘택트 2’는 날씨나 도로 상황에 관계없이 언제나 최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하고자 높은 연료 효율과 안전성 및 즐거운 주행 경험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이전 모델 대비 마일리지는 15% 향상, 회전저항은 6% 낮춰 연료 소비를 줄이는 동시에, 균형 잡힌 올웨더 컴파운드를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기존 제품의 뛰어난 승차감과 겨울철 눈길 성능은 유지하면서, 마르거나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및 제동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
만약 플레이스테이션이 없고 엑스박스로만 게임을 즐긴다면,당신이 즐기는 자동차 게임은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바로 엑스박스 진영에서 굉장히 유명한 ‘포르자 시리즈’다.그 중에서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포르자 모터스포츠(Forza Motorsport)’. 아케이드 게임의 성격이 더 강한 ‘포르자호라이즌5’와는 다르게 포르자 모터스포츠는 정통 레이싱 시뮬레이션을 지향한다. 그러니까 ‘아세토코르사’ 또는 ‘아이레이싱(iRacing)’과 비슷하다는 것이다.포르자 모터스포츠는 세계 최초의 ‘풀 레이 트레이싱 레이싱 게임’이다. 일부 모드에서만
JLR 코리아가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강력한 고성능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올 뉴 레인지로버 SV 생산 첫 해에만 한정 판매되며, 전용 컬러, 트림 피니시 및 전용 브랜딩으로 특별함을 선사한다.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뛰어난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SV만의 공기역학적 설계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도입된 기능성 경량 기술 소재와 최첨단 소재는 차량의 성능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리며, 공기 흐름을 개선한 전용 프런트
이번 WRC의 무대는 독일 혼자만이 아니었다.세 개의 나라가 힘을 합쳐 개최 비용 등의 부담을 줄이자는 목적이 있어,독일과 오스트리아 그리고 체코의 3국을 무대로 열렸다.그러다 보니 각각의 코스 자체는 익숙할 수 있어도 처음 달리는 길이 많았고,각 스테이지까지 이동하기 위한 여정도 길었다.도로교통법을 준수하면서도 스테이지에 늦게 도착하면 안 되니,레이서들은 되도록이면 편한 자동차로 갈아타고 싶었을 것이다.이번에 차량 정비 무대가 설치되며 랠리의 거점이 되는 독일 남동부의파사우(Passau)는 독일에 오래 산 사람들조차 그 존재를 몰
그 동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위주로 소개를 했기에, 이번에는 엑스박스용 레이싱 게임을 소개하고자 한다.글 | 유일한 만약 플레이스테이션이 없고 엑스박스로만 게임을 즐긴다면, 당신이 즐기는 자동차 게임은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바로 엑스박스 진영에서 굉장히 유명한 ‘포르자 시리즈’다. 그 중에서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포르자 모터스포츠(Forza Motorsport)’. 아케이드 게임의 성격이 더 강한 ‘포르자 호라이즌 5’와는 다르게 포르자 모터스포츠는 정통 레이싱 시뮬레이션을 지향한다. 그러니까 ‘아세토 코르사’ 또는 ‘아이레이
아이오닉 5가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 로고를 달고 과격한 모습의 하이퍼포먼스 EV로 우리 곁을 찾아왔다. 아이오닉 5 N은 미래 모빌리티의 모터스포츠 버전이고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전기(轉機, 전환점)가 될 모델이다.트랙에서 0.1초를 줄이기 위해서는 날씨와 온도, 습도 등 외부적인 요소 이외에도 공기 저항, 무게, 열관리 등 수많은 기술적 난관을 극복해야만 한다. 그야말로 최첨단 자동차 기술의 집약체가 레이싱 머신이다. GT나 GT3처럼 경주용 자동차 기술을 그대로 가져와 양산형 모델로 제작한 스포츠카도 적지 않다.전기
제네시스가 지난 9월 26일 제네시스 수지에서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통해 'GV80'의 부분변경 모델과 제네시스의 첫 쿠페형 SUV ‘GV80 쿠페’를 선보였다.GV80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넓은 공간 활용성을 인정받아 지난 2020년 1월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17만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이번에 공개된 GV80는 3년 9개월 만에 선보인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이전 세대 모델의 디자인을 계승한 외관 디자인과 더 진보한 실내, 그리고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춘
정말 오래 기다렸다사실 이 두 대는 정말 대결이 필요했다. 전기차라는 점도 같지만, 기존 엔진 차를 기반으로 전기차로 다듬었다는 점도 동일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소형 해치백이라는 점도 일치하니, 이만큼 어울리는 라이벌도 없을 것 같다. 미니가 좀 더 개성이 강한 모양새를 갖고 있다는 느낌도 들지만, 푸조 208 역시 국내에서는 쉽게 볼 수 없고 특유의 디자인으로 나름대로 개성을 살리고 있어 결코 뒤처진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물론 도어 개수의 차이는 있다.그래서 오랫동안 대결하기를 기다리고 있었지만, 쉽게 성사되지는 못했다. 그런
글 | 유일한 기자 사진제공 | 브리지스톤 브리지스톤 코리아가 파이어스톤 타이어 신제품 3종을 국내에 출시해 판매한다. 월부터 국내 시장에 선보인 파이어스톤 타이어 제품은 파이어스톤 데스티네이션 LE3, 웨더그립(Weathergrip), F01 퓨얼파이터 등 모두 3종.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의 다양한 기후 조건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한국의 도로 환경을 고려해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눈길을 가리지 않고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타이어 제품들로 이번 출시 상품들을 구성했다.파이어스톤 데스티네이션 LE3는 SUV, 크로스오버를 위한 전천
미쉐린코리아가 오는 12일부터 9일간 제주도에서 EV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Game Changing Tyres for Your EV’라는 메시지와 함께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타이어 브랜드로서 미쉐린과 고성능 전기차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EV’를 알리고 잠재 고객들과의 접점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미쉐린코리아는 8월 12일부터 20일 제주시에 위치한 ‘피커스 제주’에 팝업을 운영한다. 팝업 이벤트 현장에서는 미쉐린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 전시, 퀴즈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