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는 원하던 에이스를 얻었는가현대 WRC 팀은 그동안 ‘자동차 세팅은 토요타보다 앞서 있다’는 평을 받았다. 그래서 레이서들이 잘 운전해주기를 바랐는데, 간판 드라이버인 ‘티에리 누빌’은 레이스 전반보다 후반에 더 강한 모습을 보이며 시동이 늦게 걸리는 것 같다.어쨌든 티에리 누빌과는 장기 계약을 이미 마쳤기 때문에 다른 레이서들을 확보해야 하는데, 신참 레이서인 ‘올리버 솔버그’와 계약을 연장하지 않으면서 ‘경험이 풍부한 에이스 드라이버를 원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누빌과 같이 활약했던 ‘오트 타낙’이 현대를 떠나면서 새로운
토요타코리아가 모터스포츠의 기술과 감성을 녹여낸 스포츠카 ‘GR86’을출시한다. GR86은 지난 2012년 출시된 GT 86의 후속으로 GR수프라,GR야리스와 함께 토요타 가주레이싱(GR)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의미의 ‘펀 투 드라이브(Fun-to-drive)’ 모토 아래 별도의 튜닝을 하지 않아도 서킷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이를 위해 토요타 가주레이싱의 엔지니어, 드라이버가 차량의 개발과튜닝에 직접 참여(TUNED BY GAZOO Racing)한 것이 특징이다.GR86은 강력해진 2.4리터수평대향
토요타 코리아가 오랜만에 부활한 5세대 수프라, ‘토요타 GR 수프라’를 발표했다. GR 수프라는 ‘수프림 펀 투 드라이브(Supreme Fun-To-Drive)’, 운전이 주는 최상의 즐거움을 컨셉으로 개발된 토요타의 정통 스포츠카로, ‘GR’은 ‘토요타 가주레이싱(GAZOO Racing)’을 의미한다.최대토크 51kg•m, 최고출력 340PS의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은 스포츠 주행에 걸맞는 강력한 힘과 가속성능을 발휘하며, ‘휠베이스’, ‘트레드’, ‘중심고’의 세가지 요소를 최적으로 조합하여, 스포츠카로서 탁월한 핸들링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