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5일, 현대 코나가 JD Power 2024 캐나다 ALG 잔존 가치 어워드에서 4년 연속 동급 잔존가치 최고 등급을 수상했다.연간 잔존 가치 타이틀은 JD Power의 ALG에서 수여되며, 자동차 잔존 가치 예측에 대한 프로세스는 28개 부문과 298개 모델 라인을 평가하고 중고차 성능, 브랜드 전망, 제품 경쟁력을 분석하여 최고의 잔존 가치를 선정한다.대중 차의 경우 4년 후, 프리미엄 차량은 3년 후에 예상되는 최고의 잔존 가치를 고려해 시상한다. 이번에 현대 코나가 대중 차 부문에서 수상한 것.현대자동차 캐나
자동차 업체들은 자동차디자인의 정점을 제시하거나혁신을바탕으로새로운 기술적 경험을 내세운 신차로 소비자들을 끊임없이 유혹한다. 그렇다면 대부분의 소비자는 자동차를 구매할 때 어떤 점을 가장 중요시할까? 국내 소비자들의 경우 안전장치를 우선으로 꼽고 있다.1886년 자동차가 세상에 나타난 이후 자동차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데 있어 꼭 필요한 필수품이 되었다.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국내 운전면허 소지자는 3,413만 3천 명에 달한다. 그중 남성이 1,946만 6천 명으로 57%를 차지했고 여성이 43%인 1,466만 7천 명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올해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됐다. 자동차전문지 모터트렌드(MotorTrend)는 정의선 회장이 ‘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 2023)’로 선정됐다고발표했다. 모터트렌드는 ‘2023 모터트렌드 파워리스트(2023 MotorTrend Power List)’ 50인을 공개하고, 정의선회장이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모터트렌드는 매년 글로벌자동차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50인의 파워리스트를 공개하고, 그중 가장 영향력이 높은 1인을 ‘올해의 인물’로 명명한다. 모터트
현대자동차그룹이 남양연구소에서 타운홀 미팅 방식의 신년회를 개최했다. 올해신년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정의선 회장을 비롯 현대차 장재훈 사장, 기아 송호성 사장, 연구개발본부 박정국 사장, TaaS본부 및 차량SW담당 송창현 사장이 직원들과 마주하고 2023년 새해 메시지와 사업방향성 및 비전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직원들의 질의에 구체적으로 답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했다.정의선 회장은 새해 메시지에서 “다가오는 위기를 두려워하며 변화를뒤쫓기보다 한 발 앞서 미래를 이끌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
현대차그룹이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최상위 순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미국 J.D.파워는 ‘2022 미국기술 경험 지수 조사(U.S. Tech Experience Index, 이하 TXI)’에서 제네시스가 캐딜락(584점), 벤츠(539점), 볼보(526점), BMW(516점) 등유수의 완성차 브랜드를 제치고 643점으로 전체 1위를, 현대차와 기아는 일반브랜드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TXI 조사는 2022년형신차 모델을 구입하고 90일 이상 소유한 8만여명의 소비자를대상으로
스포츠 경기에서 라이벌 관계는 관중을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다. 레알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리오넬 메시처럼 (이제 한국에서 만큼은 메시가 압도적인 승자겠지만)말이다. 자동차 세계 역시 이러한 라이벌이 있다. 미국에는 쉐보레와 포드가 카마로, 머스탱을 통한 경쟁구도라면 독일에는 아우디와 BMW가 있다.독일의 바이에른 주가 고향이며 아우디는 콰트로 시스템을 통한 주행 안정성, BMW는 완벽한 무게배분을 통한 날렵한 주행감각을 대표적인 무기로 삼았다. 독일의 DTM에서 치열한 경쟁 구도를 열기도 했으며
기아자동차가 중국 소비자들이 평가한 서비스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2년연속 1위를 달성했다. 기아차는 5일(목) 자동차 시장조사 업체 JD파워(J.D.Power)가발표한 ‘2020 중국 고객 만족도 조사’ 일반 브랜드 평가에서‘서비스 고객 만족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JD파워 ‘서비스 고객만족도 평가(CSI)’는 중국 시장내 기아차 보유 고객의 차량 운행에서 고객이 경험한 서비스 만족도의지표로써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 및 중고차 잔존가치 평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지난 3월부터8얼까지 1:1 인터
NEVER ENDING STORY프리미엄 가치를 향한 지치지 않는 일념 하나가 세계를 호령한다.글 | 박지웅#HISTORY 일본 닛산의 브랜드 밸류업을 위한 고급화 전략으로 탄생한 인피니티. 그 시작은 198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닛산이 내부적으로 비밀리에 운영하고 있었던 부서 ‘더 호리즌 태스크 포스(The Horizon Task Force)’는 기존 기업 이미지와 차별화하는 프리미엄 이미지의 새로운 럭셔리 브랜드 론칭을 고심했다.점차 고급 제품을 원하는 이가 많아진 미국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서였다. 198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