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자사의 베스트셀링 중형 세단 5 시리즈의 전기차 왜건 모델, ‘BMW i5 투어링’을 공개했다.i5 투어링은 루프라인과 적재 공간을 늘린 왜건 디자인에 호평을 받은 5시리즈 세단 모델의 디자인을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차체 크기도 길이 5060mm, 너비 1900mm, 높이 1515mm, 휠베이스 2995mm로 이전 세대 G31 5시리즈 투어링 모델보다 길이가 97mm, 너비가 32mm, 높이가 17mm, 휠베이스가 20mm 늘어났다.이 차량의 외관은 BMW의 패밀리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8세대 5시리즈의 디자인을 토대로
페라리 296 GTB누군가 레드 컬러가 가장 잘 어울리는 자동차 브랜드에 관해 묻는다면, 열에 아홉은 모두 페라리를 외칠 것이다. 자동차를 잘 모르는 이들도 페라리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색상이 붉은색임을 알고 있을 정도로 페라리는 자동차의 역사를 써내려 올 때부터 붉은색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줘 왔다.페라리와 레드 컬러 조합의 역사는 1907년 북경-파리 레이스에서 이탈리아의 시피오네 보르게세 왕자가 붉은색의 이탈라 모델을 타고 대회를 우승하면서부터 그 역사가 시작됐다. 이를 계기로 이탈리아 제조사들은 레이싱카를 붉은 색상으로 물들이기
젊은이의 자동차 운전과 나이가 든 사람의 운전은 다를까? 100%라고 이야기할 수는 없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렇다’가 정답이 될 것이다. 특히 젊은 남성이라면 더더욱. 젊을 때는 그저 빠르게 달리는 것이 최고이고, 조금 저렴한(?) 자동차를 탄다고 해도 저 앞에서 유유히 가고 있는 빨라 보이는 스포츠카는 반드시 앞질러야 한다. 세상에서는 허용하지 않는 급격한 차선 변경, 일명 ‘칼치기’도 필수 코스다. ‘절대 그러지 않았다’고 말할 이들은 적을 것이다.나이를 먹으면 아무래도 느려진다. 젊을 때의 감성을 그대로 취하기도 힘들지만,
제네시스 G70의 라이벌은 처음부터 명확하게 정해져 있었다. BMW 3시리즈다. 차체 크기는 억제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담고 있으며 경쾌하게 회전하는 엔진과 함께 뒷바퀴를 중점적으로 굴리며 역동성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 세단이다.무릇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하면 이렇게 상대적으로 접근하기 쉬우면서도 잘 달리는 모델을 마련하고 있으니, 제네시스도 같은 길을 걷는 것은 당연하다. 그리고 G70는 어느 정도는 성공을 거둔 것 같다.그 G70가 등장한 지도 시간이 꽤 흐른 현재, 디자이너인 이상엽의 지휘에 따라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하며 제네시스의
글 | 이승용 사진 | 최재혁2004년 유럽 시장에서 BMW가 1시리즈 해치백(E87)을 출시하며 보급형 소형차 시장에 진입했다. 프리미엄 소형 세단 부분에서 아우디 A3와 경합을 벌였지만, 큰 격차로 뒤처지며 상대방의 뒤통수만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자존심 상한 BMW의 노림수는 뜻밖에도 소형 SUV 시장이었다. 그들이 가장 자신 있게 내세울 수 있는 SAV, 즉 BMW X 브랜드를 내세워 시장에 진입, 그 바닥을 평정할 심산이었다. 2008년 파리 모터쇼에서 X1 콘셉트카를 선보였다.E90 3시리즈의 골격을 기반으로 만든 BMW
토요타를 잘 안다고 생각하는 이들조차 깜짝 놀랄 소식이 연초에 들려왔다. 토요타 코리아의 사장이 새로 부임한 자리에서 ‘2023년 내에 토요타의 고급 미니밴 알파드를 국내에 출시하겠다’고 선언한 것이다.출시일 자체는 미뤄질 수도 있는 일이지만, 알파드가 출시된다는 것만큼은 절대적인 사실이 됐다. 아무리 알파드가 고급을 지향한다 해도 국내에는 기아 카니발이라는 강력한 미니밴 라이벌이 있기에 출시한다는 그 사실만으로도 꽤 충격이었다. 어쨌든, 그 알파드를 시승해 보고 싶지만 국내에 들어올 모델은 2023년 6월쯤에 정식 공개할 알파드의
글 | 안진욱 사진 | 최재혁뭘 좀 아는 이가 고르는 차다. 괜히 오너가 진짜 ‘차쟁이’처럼 보이게 해주는 차다. BMW 3시리즈는 이견 없는 최고의 차다. 이 세그먼트의 왕 노릇을 태어날 때부터 했다. 당연히 지금도 그렇다. 판매량을 봐도 그렇고 팬층의 두께를 따져봐도 그렇다.여기에 BMW 주특기 실키식스가 후드 안에 들어가고 세단이 아닌 왜건 타입이라면? 그 어떤 차가 옆에 서더라도 주눅 들지 않는다. 눈앞에 있는 차는 BMW M340i x드라이브 투어링이다. 마이너체인지를 거친 LCI 모델이다. 크게 바뀐 것은 없지만 소소한
고성능? 맞다. 그러나 굳이 거기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그냥 편하니까.글 | 유일한 사진 | 최재혁 한 2년 정도 흐른 것 같다. 그때도 BMW 3시리즈의 PHEV 모델을 시승했고, 그 감상을 필자의 능력 안에서는 꽤 멋을 살린 글로 늘어놓았었다. 그리고 지금도 필자의 앞에 PHEV 모델이 있다. “오랜 세월 동안 BMW를 잘 즐겼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을까. 현실은 가혹한 법이다.뭐 그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기로 하고, 새 차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이야기해보자. 이러니저러니 해도 이 차는 그때 탔던 차와는 다른 것
글 | 유일한 기자 사진제공 | 엔카닷컴 엔카닷컴이 2023년 4월 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엔카닷컴 빅데이터를 토대로 현대자동차, 기아, 르노코리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 2020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다. 주행거리 기준은 60,000km이며 무사고 차량을 대상으로 분석했다.본격적인 봄 성수기 시즌 진입 및 중고차 가격 안정화로 구매 수요가 지속되자, 연초 대비 시세 하락폭이 둔화되고 있다. 4월 국산차, 수입차 대표 모델
엔카닷컴이 2023년 3월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엔카닷컴 빅데이터를 토대로 현대자동차, 기아, 르노코리아자동차, 쌍용자동차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2020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다. 주행거리 기준은 60,000km이며 무사고 차량을 대상으로 분석했다.3월 국산차, 수입차 대표모델 중고차 시세는 전월 대비 4.19% 떨어지며 하락세를 이어 가고 있다. 작년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급등했던 중고차 가격은 올해 초부터 점차 안정화에 접어 들기 시작했다.
국내 시장에서 보조금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 전기차 두 대가 만났다. 하나는국내에서 만든 세단이고 또 하나는 외국에서 만들어 수입한 SUV다. 과연어떤 차를 골라야 후회 없는 선택이 될 수 있을까? 5500만원! 전기차 보조금 기준은 갈수록 엄격해지고 있고 보조금 액수는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 2022년 기준 정부 전기차 보조금은 최대 700만원. 지자체 보조금은 지역마다 다르니 여기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겠다. 어쨌든전기차 보조금을 최대한 받기 위해서는 주행거리 등 여러 가지 기준이 있지만, 무엇보다 기본 판매 가격이 5500만원
엔카닷컴이 2023년 1월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엔카닷컴 빅데이터를 토대로 현대자동차, 기아, 르노코리아자동차, 쌍용자동차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2020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다. 주행거리 기준은 60,000km이며 무사고 차량을 대상으로 분석했다. 1월은 해가바뀌면서 전년도 말 중고차 구매를 미루던 구매 대기 수요가 조금씩 늘어나며 시세가 반등하는 경향을 보인다.계묘년 새해 1월의 경우, 국산차및 수입차 주요 모델의 시세는 전월 대비 1.5
한국자동차기자협회(Korea Automobile Journalists Association, 회장 이승용)는 2022년 12월의차에 현대자동차 디 올 뉴 그랜저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지난달 선보인 신차 중 현대자동차 디 올 뉴 그랜저가 BMW 뉴 3시리즈, 폭스바겐 신형 제타를 물리치고 2월의 차 후보에 올랐다.치열한경쟁 끝에 현대자동차 디 올 뉴 그랜저가 35.3점(50점만점)을 얻어 12월의 차에 최종 선정됐다. 안전성 및편의 사양 항목에서 8.3점(10점 만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외부디자인 및 감성 품질, 상품성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플랫폼 내 검색 조회 기반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서울 남성 3050세대는 BMW 5시리즈, 20대 남녀는 현대 아반떼에 가장 많은 관심을 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빅데이터 조사 결과 지역, 연령, 성별을 통틀어 전체적으로 국산차의 조회 비중이 월등히 높았으며, 서울 지역의 소비자들이 수입차를 가장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의 경우 수입차 보다 국산차에 대한 관심도가 남성 대비 상대적으로 높았다. 주력 구매층인 30대 이상 소비자 중 서울 남성의 경우 30대~50대 모두 BMW 5시리즈 (F1
BMW 코리아가 한층 역동적인 외형과 미래적인 실내 공간을 지닌 뉴 3시리즈 세단 및 뉴 3시리즈 투어링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BMW 3시리즈는 지난 1975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160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1세대부터 7세대에 이르기까지 끊임없는 혁신을 거듭해온 3시리즈는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Sheer Driving Pleasure)’을제공하는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해 왔다.이번에 출시된 뉴 3시리즈 세단 및 투어링은 7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현대적인 감각과 스포티한 매력을
이 조합은 언제나 피를 끓게 한다. 한일전만큼의 치열한 라이벌전이다. 메르세데스와 BMW가 D세그먼트 전장에서 다시 붙었다. 본디 이 싸움은 3시리즈가 이겨왔지만 얼마 전 풀체인지를 하고 돌아온 C클래스와 페이스리프트를 앞둔 3시리즈이기에 그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거창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진짜 세기의 대결이다. 날씨가 도와주지 않아 진한 격돌은 아니었지만 두 대의 성격을 파악하기에는 충분했다. 지금부터 라운드 시작! EXTERIOR글 | 조현규D세그먼트 최고의 라이벌이 한자리에 모였다. 세그먼트를 대표하는 두 모델인 만큼
메르세데스 AMG가 신형 C63 S E-퍼포먼스를 공개했다. AMG의 63시리즈 중 최초로 4기통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으며, 완전 가변형 4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이번 C63은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과 고성능 배터리 및 전기모터가 조합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엔진과 모터의 합산 최고출력은 무려 680마력이며 최대토크는 104kg·m에 달한다. 최고속도는 시속 280km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4초만에 가속할 수 있다. M139I 가솔린 엔진의 최고출력은
우리의 삶에는 많은 라이벌들이 있습니다. 짜장면과 짬뽕, 메시와 호날두, 갤럭시와 아이폰 정도가 생각나네요. 자동차 시장에도 이런 라이벌은 분명히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오늘 소개할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와 BMW의 3시리즈가 있습니다. D세그먼트 시장에서 C클래스와 3시리즈는 최고의 자리를 놓고 오랜 시간 다퉈오고 있습니다. 이 두 차종을 놓고 많은 분들이 고민하실 텐데요. 저희는 오늘 저희 나름의 기준을 두고 두 차를 비교해보려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 메르세데스 벤츠 C200 4MATIC과 BMW 320i 럭셔리 라인 입니다.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가 결국 한국 땅을 밟았다. 유럽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모델로 호기롭게 등장했던 만큼 입맛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들에겐 어떻게 다가올지 궁금해졌다. 한국 자동차 시장에는 몇 가지 별명이 있다. 그중에서 ‘왜건의 무덤’ 혹은 ‘해치백의 무덤’이라는 별명은 자동차에 큰 관심이 없는 이들도 한 번쯤 들어보았을 만큼 유명한 별명이다. 현대자동차는 이전에도 i40, i30 CW, 나아가 더 오래전에는 아반떼 투어링 등 왜건 모델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었는데, 이제는 제네시스 브랜드로 출시한 G70 슈팅 브레이크가 그
C클래스를 다시 만났다. 지난 시승 행사에서는 함께한 시간이 워낙 짧았기에 그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했다고 생각했다. 이번 시승에서는 C클래스의 진한 매력을 느껴보고자 마음먹었다.SUV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세단 시장에 위기가 찾아왔다는 말이 들린다. 그런데 국산차와 수입차를 막론하고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차는 여전히 세단이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는 수입차 시장에서 1위의 자리를 공고히 지키고 있다. 지난 4월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의 수입 승용차 등록 자료에 따르면 E클래스와 S클래스가 각각 1, 3위를 차지했고 C클래스는 출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