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볼보자동차 및 공식 딜러사 임직원이 참여한 전국 ‘헤이, 플로깅’ 특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스웨덴에서 시작된 친환경 트렌드로, 국내에서는 2019년부터 볼보자동차가 ‘헤이, 플로깅’의 캠페인을 전개하며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지난 7월에 일반인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해 지금까지 누적 참가자수 1만명 이상을 기록했으며, 이번 8월에 진행된 특별 캠페인은 수도권부터 부산, 대전, 제주도 등 전국 각지에서 볼보 관계자 1,000명 이상이 그 뜻을 함께 했다.본 캠페인에는 볼보자동차의 공식 딜러사인 아이비 모터스, 아이언 모터스, 에이치모터스 총 세 개의 딜러사가 참여했다. 특히 부산에 위치한 아이언모터스는 부산 광안대교에서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에이치모터스는 수도권 및 대전 지역의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가 위치한 곳 주변 휴양림, 공원 및 대형 시설과 장소에서 플로깅을 진행했다. 또한 아이비모터스는 광주전남 및 제주도 지역에서 쓰레기가 많이 발생하는 천변, 해변을 중심으로 활동했다.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는 “볼보자동차는 국내에 생소한 ‘플로깅’ 문화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지속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볼보자동차 및 공식 딜러사 임직원과 함께 다양한 기회를 통해 플로깅을 알리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글 | 조현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