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거 같은데?”…제네시스 GV60 미국 출시, 현지 네티즌 주요 댓글 반응은?
2022-05-18 15:04

제네시스 미국 법인이 현지시각 17일 GV60를 공식 출시하며 판매를 시작했다제네시스가 미국에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우선 캘리포니아뉴저지뉴욕 등 일부 지역에 한해 먼저 출시됐다미국 현지 가격은 스탠다드 AWD 트림 5만 8890달러(한화 약 7484만원), 퍼포먼스는 6만 7890달러(한화 약 8628만원)로 책정됐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기차를 미국에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에 더해 북미권 최대 충전인프라 회사인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와 함께 3년간 무료충전 혜택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판매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가 정책을 유지하는 고급 브랜드의 특성상차의 가격을 낮추지 않고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여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미국 현지 언론들은 일제히 제네시스 GV60 출시소식을 보도했다이에 따른 현지 네티즌들의 실시간 반응도 즉각적이었다우선 대체적으로 비싸다는 의견이 강했다먼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Icculus는 꽤 보기 좋다고 생각하지만 결코 놀랍거나 멋지다고 말할 수는 없다그만큼 비싸게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아무것도 모르고 살펴보면 35천달러에서 4만달러의 자동차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반응은 다른 사이트에서도 마찬가지였다카스쿱스(CARSCOOPS)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charlotteharry57는 이건 고급 자동차처럼 보이지 않는다고 했으며 또 다른 유저는 아이오닉5가 이보다 더 프리미엄으로 보인다며 실망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디자인에 대한 의견 교환도 활발한 모습이다카앤드라이버에서 17개의 추천을 받은 InvalidUsername은 나는 인테리어가 실패작이라고 본다원과 플라스틱 베젤의 과도한 사용은 현재 대다수의 메르세데스처럼 값싸고 낡아보인다. GV80, GV70은 아름다운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는데왜 이차는 그것을 벗어나는지 모르겠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반면경쟁 모델인 모델 Y를 언급하는 댓글도 있었다. KobeBeef는 여기서 테슬라 모델 Y가 이 차의 내외부보다 더 멋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있나요나는 길쭉한 디스플레이를 좋아하지도 않지만모델3이나 모델Y의 인테리어가 시각적이나 기능적으로 더 멋지다고 생각될 리가 없다” 며 GV60을 옹호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주행 가능 거리가 아쉽다’, ‘돈이 있었으면 바로 샀다’, ‘우리 주에서는 아직 살 수 없어 아쉽다’ 등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글 조현규 기자

※게시글 작성시 주의사항※ 욕설 및 비방글은 등록하실 수 없으며, 개인정보(실명, 연락처 등) 포함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http://www.motormag.co.kr/4027
1
  •   AX_name | AX_date_ds  comment_modify
    replyi
    AX_parent_name AX_message_ds
  • X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