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전기차가 온다! 최대 417km 주행가능한 폴스타2 국내 출시
2022-01-18 11:00

스웨덴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1월 18일 폴스타2’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폴스타2는 순수 전기차 모델로 롱레인지 싱글/듀얼모터 모델로 출시된다. 78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싱글모터 모델은 최고출력 170kW(231마력)에 1회 충전시 최대 417km를 주행할 수 있다가격은 5,490만원부터 시작한다배터리는 LG 에너지솔루션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하며 히트펌프 또한 기본으로 장착된다.
 
롱레인지 듀얼모터는 최고출력이 300kW(408마력)에 달하며 0-100km/h 가속을 4.7초에 끝낸다또한 1회 충전시 주행거리는 334km. 150kW급속 충전기 기준으로 10%에서 80%까지 30분만에 충전할 수 있다또한 3단계로 조절 가능한 회생제동으로 원페달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더 강력한 주행 성능을 위해 퍼포먼스 팩도 운영한다. ▲조정가능한 올린스(Öhlins) 듀얼플로 밸브 서스펜션, ▲골드 브렘포 4핀 알루미늄 프런트 캘리퍼, ▲20인치 4-Y 스포크 블랙 폴리쉬드 알로이 휠 및 퍼포먼스 타이어, ▲스웨디시 골드 컬러의 안전벨트그리고 ▲고광택 블랙 루프 세그먼트 등을 포함하며 가격은 550만원이다여기에 플러스 팩을 선택한 고객들은 400만원을 추가하여 통풍 기능을 포함한 나파가죽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또한 롱레인지 듀얼모터에 한해 20인치 휠을 별도로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100만원이다.
 
폴스타2의 디자인은 스칸디나비안 미니멀 디자인을 지향한다이를 나타내기 위해 최초로 적용된 '프레임리스 사이드미러는 크기를 30% 줄여 향상된 공기역학성능을 제공한다내부는 비건 소재와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해 기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위브테크(WeaveTech)는 가죽보다 가볍고내구성이 뛰어나며 특정 화합물의 농도를45%에서 1%로 감소시킨다.
여기에 플러스 팩을 선택하면 ▲13개의 스피커로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하만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하이 레벨 인테리어 일루미네이션, ▲ 위브테크(WeaveTech) 전동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및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을 추가할 수 있다또한 국내 전기차로는 최초로 전용 TMAP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했다티맵은 물론 음석인식이 가능한 AI 플랫폼 누구(NUGU), 뮤직 애플리케이션 플로(FLO)가 포함된다.
 
폴스타 2는 유로 앤캡(Euro NCAP)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5스타는 물론전기차 부문 종합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SPOC(Severe Partial Offset Collision) FLLP(Front Lower Load Path) 등 두 가지 핵심 장치를 통해 배터리 팩으로 전달되는 충격을 최소화배터리와 탑승객 모두 보호한다앞좌석 이너 사이드 에어백(Inner-side airbags)을 탑재해 외부 충격 시 탑승자 간의 충돌을 방지하며, 8개의 에어백으로 탑승자의 안전을 확보했다차선유지 시스템도로이탈방지 시스템전방충돌 경고 시스템충돌회피/완화 시스템스탠다드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안전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이외에도 파일럿 팩을 선택하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픽셀 LED 헤드라이트와 라이트 시퀀스, ▲LED 전방 안개등과 코너링 라이트, ▲360° 카메라, ▲파일럿 어시스턴트, ▲교차로 경고 시스템, ▲후방 충돌 경고/제동 시스템 등 첨단 운전자 지원 및 안전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폴스타코리아는 폴스타 2가 성공적으로 국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마련했다. 5년 또는 10km의 일반 부품 보증과 8년 또는 16km 고전압 배터리 보증을 기본 제공하며보증 수리시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도 무상 제공한다또한, 5 LTE 데이터 사용 및 1년 플로(FLO) 뮤직앱 서비스도 기본 제공하여 고객들의 비용부담을 최소화했다.
100% 온라인 판매망을 구축한 폴스타는 오늘부터 2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이미 오픈한 데스티네이션 서울과 스페이스 경기그리고 이 달 오픈을 앞두고 있는 스페이스 부산에서 1 24일부터 폴스타 2를 시승할 수 있다차량 인도는 3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는 "스웨덴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전 세계 어느 시장보다 매력적인 가격과 상품성을 갖춘 폴스타 2를 선보일 수 있었다라며, "폴스타 2를 통해 프리미엄 전기차의 스펙트럼을 넓히는 한편서비스와 브랜드 전반에 걸친 '프리미엄 경험 제공에 주력해 국내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조현규 기자

※게시글 작성시 주의사항※ 욕설 및 비방글은 등록하실 수 없으며, 개인정보(실명, 연락처 등) 포함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http://www.motormag.co.kr/3720
1
  •   AX_name | AX_date_ds  comment_modify
    replyi
    AX_parent_name AX_message_ds
  • X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