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아로마(에센셜 오일)을 활용한 내 차 액세서리 만들기
2021-09-24 14:53

우리는 차 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마트에 장을 보러 가거나 자녀를 학원에 데려다줄 때, 여름휴가를 위해 여행을 떠날 때 청소나 액세서리용으로 참고하면 좋을 도테라 에센셜 오일 활용 팁!

글 조현규 사진 자료 제공 | 도테라코리아


에센셜 오일

-화학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에센셜 오일의 향을 경험해볼 것.

-원하는 패턴을 울 펠트 위에 대고 손으로 본떠 그린 후 도안대로 오려낸다.

-길이는 10cm 정도면 충분하다. 펀치를 사용해서 맨 윗부분에 조그만 구멍을 낸 다음 끈을 넣고 고리 모양으로 매듭을 지어준다.

-고리를 사용해 백미러나 에어벤트에 걸어놓는다. 오려낸 도안 위에 자신이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을 떨어뜨려 사용하면 천연 방향제가 된다. 사용하면서 향이 약해질 경우 오일을 더 넣는다.


도테라(dōTERRA) 여행용 패키지

여행을 떠날 때나 시내에서 볼일을 볼 때나 언제든 에센셜 오일이 필요한 일이 생길 수 있다. 자신만의 패키지에 어떤 오일을 포함해야 할지에 대해 참고해보자.


블렌딩

손 세정제

준비물

-정제수 1/4

-소독용 알코올 컵(최소 농도 91%)

-식물성 글리세린 컵

-도테라 에센셜 오일 10방울 온가드 블렌드, 와일드 오렌지, 레몬, 라벤더 등을 추천

만드는 방법 : 모든 재료를 믹서기를 사용해서 섞어준 후 뚜껑이나 마개가 있는 용기에 옮겨 담는다. 보관 방법에 따라 6~8달 정도 사용할 수 있다.


매트 및 의자 커버 얼룩 제거제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1:2의 비율로 섞고 도테라 에센셜 오일(추천 오일은 상단 기재) 2~6방울을 넣어준다.

-매트와 의자 커버의 얼룩이 묻은 부위에 작은 청소용 솔이나 칫솔을 사용해 만든 세제를 뿌려준다. 마를 때까지 기다리고 청소기로 빨아들여 제거한다.

편집자 주 :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은 위의 과정을 한 번 이상 반복한다.


내부 청소용 세제

-식초와 물을 동일한 비율로 섞고 도테라 에센셜 오일(추천 오일은 상단 기재) 2~6방울을 넣어준다.

-자동차 내부 청소가 필요한 비닐, 플라스틱, 나무, 가죽 재질 등의 표면에 세제를 뿌린다. 스며들 때까지 기다린 후 깨끗한 천으로 닦아내고 잘 말린다.

편집자 주 : 세제를 커버 전체에 뿌리기 전에 좁은 구역에 먼저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다.


도테라(dōTERRA) 스파 핸드 & 보디로션

-여행 중에도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벼운 느낌의 도테라 스파 핸드 & 보디로션이 필수이다. 원하는 에센셜 오일과 함께 혼합하여 사용하면 기분 좋은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자동차 유리 세정제

-식초 120g과 도테라 레몬 에센셜 오일 3방울을 분무기에 넣고 잘 흔들어 섞어준다. 그렇게 만들어진 세제를 창문에 뿌리고 잠시 동안 놓아둔다. 신문지 등으로 닦아내면 햇살이 그대로 비치는 창을 확인할 수 있다.


휠 클리너

-식초와 물을 동일한 비율로 섞은 후 한 컵당 도테라 레몬 에센셜 오일 2~3방울을 첨가한다. 그렇게 만든 세제를 스프레이를 사용해서 자동차 휠에 뿌리고 스펀지나 손걸레를 사용해서 닦아준다.

편집자 주 : 알루미늄 합금의 경우는 식초 사용을 피해야 한다.


타이어 세제

-베이킹소다와 물을 2:1 비율로 섞어 반죽 형태로 만들고 도테라 레몬 에센셜 오일 2~6방울을 첨가한다. 청소용 솔을 사용해서 반죽을 타이어에 발라준다. 몇 분간 그대로 둔 후 씻어낸다.


차량 내부 세정제

-스프레이병이나 보울에 올리브 오일 1컵과 도테라 레몬 에센셜 오일 5방울을 섞는다. 깨끗한 천에 세제를 묻혀 차 내부 대시보드를 청소하고 다른 깨끗한 천으로 남아있는 세제를 닦아낸다.



※게시글 작성시 주의사항※ 욕설 및 비방글은 등록하실 수 없으며, 개인정보(실명, 연락처 등) 포함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http://www.motormag.co.kr/3430
1
  •   AX_name | AX_date_ds  comment_modify
    replyi
    AX_parent_name AX_message_ds
  • X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