뉘르부르크링 최강의 SUV,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공개

  • 기사입력 2021.06.30 13:34
  • 기자명 모터매거진

베일에 가려졌던 포르쉐 SUV 카이엔의 고성능 모델이 카이엔 터보 GT라는 이름으로 등장했다. 카이엔 터보 GT는 지난 17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에서 7분 38.925초의 랩 타임을 기록, ‘SUV, 오프로드 차량, 밴, 픽업트럭’ 부문 공식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카이엔 터보 GT의 최고출력은 4리터 바이터보 V8엔진을 장착해 카이엔 터보 쿠페보다 92마력 높은 650마력을 발휘한다. 또한 최대토크는 이전 모델보다 8.1kg·m 증가한 86.7 kg·m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필요한 시간은 단 3.3초다. 여기에 최고속도는 14km/h 증가한 300km/h에 달한다.

파워트레인은 물론 섀시도 업그레이드 했다. 또한 카이엔 터보 쿠페에 비해 지상고가 17mm 더 낮으며 패시브 섀시 요소와 액티브 제어 시스템을 핸들링 및 성능에 맞춰 재설계했다. 에어서스펜션은 3챔버로 15퍼센트 증가한 강성을 지니고 있으며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의 댐퍼 특성과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및 리어 액슬 스티어링도 조정 적용되었다.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은 이제 성능 지향적인 제어 소프트웨어와 함께 작동한다. 결과적으로, ‘카이엔 터보 GT’는 고속의 코너링 구간에서도 더 정확한 턴-인 동작을 보여줄 뿐 아니라, 롤 스태빌리티와 접지력도 더욱 향상되었다. 포르쉐 토크 백터링시스템은 더 높은 토크 바이어스 비율을 제공하며, 최적화된 프런트 액슬은 핸들링을 향상시킨다.

프런트 휠은 터보 쿠페에 비해 1 인치 더 넓고, 네거티브 캠버는 0.45도 늘어나 터보 GT 모델을 위해 특별 개발된 22인치 피렐리 P 제로 코르사퍼포먼스 타이어의 접지 면적을 더 증가시킨다. 강력한 제동력을 자랑하는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시스템은 기본사양으로 제공된다. ‘카이엔 터보 GT의 국내 출시 일정은 올해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으며 판매 가격은 2억 3,41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글 조현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