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과 함께 하는 무료 주차

  • 기사입력 2019.02.01 14:36
  • 기자명 모터매거진

SHALL WE GO TO MARKET?

각종 과일 및 채소, 식자재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전통시장. 소비가 많아지는 명절이면 돈을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 시장을 찾는 사람은 더 많아진다. 다양한 먹거리와 구경하는 재미까지 있는 전통시장은 수많은 인파로 올해도 어김없이 설 대목을 맞겠지만 방문객 입장에선 끔찍한 주차난은 무시 못 할 스트레스다. 설 연휴 무료 주차로 방문객을 기쁘게 해줄 서울·경기권 전통시장 5곳을 공개한다.

글 | 박지웅

경동시장

한약재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서울약령시를 비롯해 경동신시장, 경동구시장 등 제기동, 용두동, 전농동 일대의 약 10만㎡ 규모 시장 대단지를 흔히 경동시장이라고 부른다. 규모에서 예상할 수 있듯 제사용품에서부터 식자재까지 종류별로 없는 것 없이 다 있다.

시장에서 약 400m 떨어진 곳에 있는 동대문구청은 264대를 한번에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무료로 상시 개방해 경동시장 방문객들의 주차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했다.

주차장 위치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145 동대문구청

방학동 도깨비시장

구청의 단속으로 골목 노점상들이 사라졌다 나타나기를 반복하면서 그 모습이 마치 도깨비와 같다 하여 도깨비시장이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지금은 동서로 긴 250m의 구역에 꽤 안정적인 시장을 형성했다. 대형마트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도깨비시장 상인들이 낸 자구책은 할인행사.

올해도 설을 맞아 크고 작은 정기 세일을 준비 중이다. 주차는 200m 거리에 있는 방학2동주민센터 실외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주차장 위치 : 서울특별시 도봉구 시루봉로 226 방학2동주민센터

가락동 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

흔히 가락시장으로 부르는 이곳은 서울 시내 최대 규모의 농수산물 종합 유통도매시장으로 명절 시즌이면 식재료와 반찬을 사려고 온 사람들로 북새통이다. 원래도 주차난이 심한 곳이지만 명절이 다가오면 주차장을 무료로 전환하는 경우도 있어서 꽤 규모가 큰 주차장도 몰리는 차들로 가득 찬다.

아는 사람은 다 알겠지만, 가락시장 건너편 롯데마트 송파점은 기본 무료 주차 2시간을 제공하고 있어 대형마트와 재래시장을 동시에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주차장 위치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80 롯데마트

하남신장전통시장

하남 제1의 재래시장이다. 멀지 않은 곳에 스타필드가 생기는 바람에 전보단 활기를 잃었지만, 여전히 설 대목이면 예전의 활기를 되찾는다. 하남신장전통시장은 설날을 맞아 이번 설 연휴 나흘 동안 주차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더 많은 손님이 찾아와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줬으면 하는 바람에서다.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시장에서 1만원 이상 쓰면 시장 상품권과 에코백이 걸린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고, 텀블러를 주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차장 위치 : 경기도 하남시 신장1로3번길 42

안성시장

안성시는 새해 첫날부터 그간 민간에 위탁해 유료로 운영해왔던 인지사거리 북쪽 방향 장기로와 안성맞춤대로 노상주차장을 무료로 전환했다. 시장과 주변 상가 이용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내린 결정으로 시장은 물론 주변 상업 구역 활성화로 내수경기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주차 구역은 총 53면으로 넉넉한 편은 아니어서 이용 시간은 최대 2시간으로 제한한다. 무턱대고 장기주차를 했다가는 견인 조치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주차장 위치 : 경기도 안성시 인지사거리 노상주차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