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가드닝도 비건 쿠킹도 가능!
2022-10-07 14:41


현대자동차가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과 부산에서서스테이너블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Sustainable Lifestyle Program)’을 마련해 고객에게 선보인다.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한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은 올해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일상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특히, MZ세대의 관심사로 떠오른가드닝(gardening)’비건(vegan) 쿠킹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가드닝과 비건 쿠킹 프로그램은원데이 클래스형식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마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함께해 참가자들은 지속가능한 일상을 실천할 수 있는 조언을 전문가로부터 직접 얻을 수 있다. 가드닝 프로그램 중 하나인슬로우 가드닝 클래스는 지난 9 24일 부산과 10 1일 고양에서 다양한 복합문화공간의 조경을 담당해온 한국 조경의 선구자인 권춘희 조경가가 진행을 맡아 천연 부엽토를 사용한 허브·채소 미니 텃밭 상자 만들기 등의 체험이 이뤄졌다.

 

10 15일 진행 예정인홈파밍 클래스는 고양에서, ‘그리너리(greenery) 푸드스타일링 클래스는 부산에서 참여할 수 있고, 두 곳 모두홈가드닝 클래스를 함께 운영한다. 디자이너 겸 유튜버 승아네, 식물 생활 브랜드씨드키퍼의 문혜성 대표 등이 강사로 참여해 일상공간에서 정서적 안정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연출법을 나눈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비건 쿠킹에는 다채로운 식단을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오는 8() 고양에서 열리는비건 음료 클래스에서는 비건 맥주 시음과 비건 안주 페어링을 경험해볼 수 있고, ‘사찰음식 클래스에서는 제철 식재료만을 이용해 맛을 낸 사찰음식을 배울 수 있다. 부산에서는 대체육을 활용해 비건 음식을 만들어보는대체육 클래스와 차 문화를 익히는(tea)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마스터 토크쉐어마켓등 라이프스타일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11 5일 열리는마스터 토크 #Sustainability’에는 지속가능성 및 웰니스(Wellness)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가치 있는 소비와 지속가능한 삶의 방식에 관해 관객들과 이야기하고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번 마스터 토크에는 MZ세대에게 인지도가 높은 비건 화장품 브랜드멜릭서의 이하나 대표, 지속가능 의류 브랜드플리츠마마의 왕종미 대표, ‘씨드키퍼문혜성 대표가 연사로 참여한다.

 

11 13일 열리는쉐어마켓은 누구나 현장을 방문해 친환경 또는 재활용 물건을 교류하고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채워진다. 여기에 기부존을 운영해 마켓 방문객이 물품을 기부할 시 소정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일정에 맞춰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과 부산 홈페이지를 방문해 예약 신청하면 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미래 세대 고객들에게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경험과 영감을 전달해 풍요로운 삶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앞으로도인류를 위한 진보라는 브랜드 비전을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매년 트렌드를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행사를 확장할 방침이다.




글 | 유일한 기자


※게시글 작성시 주의사항※ 욕설 및 비방글은 등록하실 수 없으며, 개인정보(실명, 연락처 등) 포함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http://www.motormag.co.kr/4469
1
  •   AX_name | AX_date_ds  comment_modify
    replyi
    AX_parent_name AX_message_ds
  • X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