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 렉서스, 수입차 부문 판매 및 A/S 만족 1위

  • 기사입력 2022.10.04 11:18
  • 기자명 모터매거진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 Insight)가 실시한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토요타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

1위를, ‘A/S 만족도(CSI)’에서는 렉서스가

공동 1위를 기록했다.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소비자 조사연구로

정평이 있는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7월에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 의향자 총 95,719명을 대상으로 2022 자동차 기획조사를 실시하였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토요타 브랜드는 총 838점을 받아 지난해 2위에서 올해 1위로 올라섰으며, 렉서스는 837점을

받아 근소한 점수 차이로 2위를 차지하는 등 토요타, 렉서스는

수입차 브랜드 평균 점수인 786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로써

판매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2015년, 2019년, 2020년, 2022년에는 토요타가 1위를, 2016년, 2017년, 2018년, 2021년에는 렉서스가 1위를 하는 등 토요타, 렉서스 브랜드가 2015년부터 8년간 번갈아 가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아울러 ‘A/S 만족도’에서는

렉서스가 846점으로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토요타는 838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현장에서 묵묵히 노력해

주신 딜러의 영업 및 서비스 직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앞으로도 전국의 토요타, 렉서스 딜러와 함께 고객감동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 | 유일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