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제주에서 ‘클린 올레’ 플로깅 캠페인 실시

  • 기사입력 2022.09.30 14:21
  • 기자명 모터매거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플로깅 캠페인 ‘클린 올레’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제주올레 길을 걸으며 길 위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통해 길을 걷는 올레꾼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도록 배려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0월 17일부터 내년 8월 31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주올레 길(437km, 27개코스)에 있는 15개의 공식 안내소를 방문 시 플로깅 활동을 위한 봉투 수령이 가능하다. 참가자는 일반/재활용으로 구분된 봉투를 사용하여 플로깅 활동 후 제주올레 길 인근에 위치한 ‘클린하우스’에 방문하여 쓰레기를 분리배출하면 그 활동이 인정된다. 특히 기간 중 안내소에서 사진으로 참가를 인증하여 스탬프를 획득한 참가자에게는 볼보자동차와 (사)제주올레가 협업한 한정판 캠프캡을 증정한다. (9회 이상 참가자 대상, 조기 소진될 수 있음)
 
한편, 볼보자동차는 스웨덴에서 시작한 친환경 트렌드인 ‘플로깅’ 문화의 국내 확산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헤이,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7월 일반인 대상 캠페인과 8월 수도권 및 부산, 제주도 등 볼보 관련 임직원 1,000명 이상이 함께 특별 캠페인을 실시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번 제주올레와의 협업을 통해 제주도에서도 플로깅 문화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는 “이번 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더 깨끗하고 아름다운 제주도를 만들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플로깅 문화 전파를 위해 다양한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해나겠다”고 밝혔다.
 
글 | 조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