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명절 앞두고 납품대금 1조 8,524억원 조기 지급 및 온누리상품권 구매
2022-08-30 11:58

현대자동차그룹이 추석을 앞두고 납품대금 조기 지급과 온누리상품권 구매를 통해 상생활동에 나선다고 알렸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명절을 앞둔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납품대금 1 8,524억 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추석 연휴 전에 지급할 계획이라고 30(밝혔다.
 
아울러 온누리상품권 약 280억 원을 구매해 그룹사 임직원에게 지급하는 한편결연 복지시설 및 소외이웃 등을 대상으로 기부금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은 현대자동차 · 기아 · 현대모비스 · 현대건설 · 현대제철 · 현대위아 등에 부품 및 원자재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3천여 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예정 지급일보다 최대 13일 일찍 대금을 받을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명절을 앞두고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원부자재 대금 등 협력사들의 자금 소요가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부담을 해소하는 데 납품대금 조기 지급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더해 현대자동차그룹은 1차 협력사들도 추석 이전에 2, 3차 협력사들에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할 수 있도록 유도해 수혜 대상을 늘리고 대금 조기 지급의 효과를 확산시키겠다는 방침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매년 설추석 명절 전 협력사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납품대금을 선지급해왔으며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에도 각각 1 2,354억 원, 1 4,402억 원의 대금을 조기 집행한 바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자금 수요가 많은 추석 명절을 맞아 협력사들의 납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기로 했다, “이 자금이 2, 3차 협력사에도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해 글로벌 인플레이션 등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 협력사 임직원 등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더해 현대차그룹은 내수 진작을 위해 추석 연휴 전 온누리상품권 약 280억 원을 구매하기로 했다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에도 각각 216억 원, 74억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한 바 있다.
 
또한 이번 추석에도 약 1 4,800여 개 우리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임직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농가 소득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이에 더해 현대자동차그룹은 계열사별로 결연 복지시설과 소외이웃에도 기부금 및 지역상품권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글 조현규

※게시글 작성시 주의사항※ 욕설 및 비방글은 등록하실 수 없으며, 개인정보(실명, 연락처 등) 포함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http://www.motormag.co.kr/4355
1
  •   AX_name | AX_date_ds  comment_modify
    replyi
    AX_parent_name AX_message_ds
  • X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