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기차엑스포-국제미래학회, 미래산업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22.08.25 15:31
  • 기자명 모터매거진

25일(목),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국제미래학회가 미래 e-모빌리티, 친환경 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을 본격화한다. 양 기관은 이날 난타제주호텔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4차산업 시대를 견인하는 인공지능과 메타버스를 통해 미래 준비를 선도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전기차와 같은 미래 e-모빌리티와 친환경 에너지 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가능한 협력도 확대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측은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활용 확대를 위한 교육과 기업 비즈니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참가 등 실질 상호 교류를 통한 협력을 극대화하며 미래학과 미래연구 분위기 확산을 위한 다양한 학술교류를 활성화한다.
국제미래학회 안종배 회장은 “포스트코로나 문명 대변혁의 시대에 기후변화 문제 해결은 인류의 미래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사안”이라며 “이를 위해 탄소 감축과 무공해 에너지 확산과 함께 e-모빌리티는 반드시 가야할 우리의 미래”라고 말했다.
 
안 회장은 이어 “국제미래학회는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메타버스 시대의 대한민국 미래 모빌리티와 미래 에너지 등 바람직한 미래 산업과 사회 발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협업을 적극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글 | 조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