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가 가장 강력한 파나메라 모델인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The new Panamera Turbo S E-Hybrid)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지난 해 선보인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어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를 출시하며 자사의 E-퍼포먼스 전략을 체계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최고출력 700 마력(PS), 최대토크 88.8kg∙m의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582마력(PS)의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136 마력(PS)의
전기 모터를 결합한 모델이다.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에
통합된 전기 모터는 최대 토크 40.8kg∙m을 발휘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한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3.2초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5km/h 증가한
315km/h이다.
또한, 배터리 셀 개선으로 고전압 배터리 용량이 14.1kWh에서 17.9 kWh로 증가함에 따라, 주행 모드 역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해 최적화되었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의 전기 주행 가능거리는 34km다. 섀시와 제어 시스템은 스포티한 성능과 편안한 주행 경험을 위해 조정되었으며,
완전히 새로운 제어 전략을 적용하기도 했다. 새로운 세대의 스티어링 제어 시스템과 타이어는
개선된 횡방향 운동 성능 및 높은 정밀도를 보장한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를 포함한 전기 롤 스태빌라이저 시스템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가 장착된 리어 액슬 스티어링 그리고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시스템과 같은 모든 최신 섀시 및 제어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한다. 4인승과 5인승 두 개의 모델로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3억490만원이다.
글 | 유일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