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에 자리잡은 ‘벤틀리 타워’ 직접 가보니…

  • 기사입력 2022.06.22 17:49
  • 기자명 모터매거진

“벤틀리 브랜드의 새로운 룩 앤 필(Look & Feel)이 세계 최초로 적용된 곳입니다. 이제 전 세계 벤틀리의 공간들에서 이곳과 동일한 룩 앤 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2일 서울 동대문구에 문을 연 벤틀리 타워 4층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에서 벤틀리 코리아 관계자가 자신있게 말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와 벤틀리 서울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벤틀리 타워는 전 세계 벤틀리 최대 통합 비즈니스 타워로 신차, 인증중고 및 애프터서비스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곳이다. 22일 기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오픈 행사에는 니코 쿨만(Nico Kuhlmann) 벤틀리모터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와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총괄 워렌 클락(Warren Clarke) 대표 및 콜린 크룩스(Colin Crooks) 주한 영국 대사가 자리해 벤틀리 타워 오픈을 축하했다.
먼저 니코 쿨만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는 “벤틀리는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500대가 넘는 판매를 기록하면서 2020년 대비 71%의 성장을 거뒀다. 그 결과 아시아 태평양 시장 중에서는 두 번째, 벤틀리 전 세계 시장에서는 여섯 번째로 큰 시장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개인적으로 한국은 전세계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시장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이 같은 관점에서 볼 때 한국에 최신의 트렌드로 무장한 벤틀리타워를 오픈하게 된 것은 시의적절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벤틀리타워의 오픈은 한국 사업 및 시장에 대한 확신을 의미하며, 벤틀리타워를 거점으로 더 많은 특별한 경험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워렌 클락 대표는 “한국 시장에서의 지난 3년 간의 성과는 공식 파트너인 벤틀리 서울과 놀라운 협업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하반기에도 벤틀리 공식 오너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준비 중이다”라며, “앞으로도 본사 차원의 한국 시장에 대한 관심과 투자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벤틀리 타워의 위치를 서울 동대문으로 설정한 배경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는 “고객의 거주지와 편의성, 설비 라이선스와 비용 등을 고려한 위치”라고 설명했다.
벤틀리모터스는 지난 한 해,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31% 증가한 14,659대를 인도했으며, 매출 28억4,500만 유로, 영업이익 3억8,900만 유로를 기록하며 사상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 시장에서도 플라잉스퍼, 컨티넨탈GT, 벤테이가의 견고한 인기로 506대를 판매하며 한국 시장 진출 이래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올 해 5월까지의 상반기 누적 판매량 또한 이미 263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2022년 상반기 전체로는 약 340여 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벤틀리모터스 제품 및 마케팅 담당 총괄 임원인 스티븐 드 플로이(Steven De Ploey)는 “지난 수개월간 벤틀리는 벤틀리의 디자인 언어에서 출발해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지속가능성, 혁신, 그리고 장인정신을 담은 새로운 시그니처 룩 & 필을 재정립했다. 향후 벤틀리의 모든 공간에 대한 시그니처 디자인은 새로운 물성, 장인정신, 그리고 감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재정립될 것이며, 한국에 오픈한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가 전세계 최초로 새로운 시그니처 디자인을 적용한 사례”라고 설명했다.
벤틀리타워는 지하 2층, 지상 11층 규모로 만들어졌다. 1, 2층은 벤틀리의 신차 전시장으로 구성된다. 1층은 SUV 모델인 벤테이가가 자리잡았고, 2층은 플라잉스퍼와 컨티넨탈이 위용을 뽐내고 있었다. 3층으로 올라서면 인증중고 서비스 전시장이 있다. 벤틀리가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79개의 검사 항목을 통과해야만 이곳에서 새로운 고객에게 판매될 수 있다. 8~10층은 정기 점검 및 수리를 위한 워크베이 시설과 판금 및 도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구성했다.
특히 주목해야 할 곳은 벤틀리타워의 핵심 공간인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다. 4층에 자리잡은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는 벤틀리 오너 커뮤니티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라이프 스타일 공간이다. 위스키 브랜드인 맥캘란이 전시된 바(bar)와 오너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개인별 아로마 룸스프레이를 제조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벤틀리 서울은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에 앞서 런칭한 멤버십 서비스와 연계해 자사 및 협업 브랜드들의 마케팅,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오너들에게도 개인, 사업적 목적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 및 모임을 개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를 통해 벤틀리 공식 오너들만의 커뮤니티로 발전시키고, 벤틀리 멤버십을 더욱 단단히 다질 예정이다.
 
글 | 조현규 사진 | 최재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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