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의 새로운 무기,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화보 공개

  • 기사입력 2022.01.24 15:14
  • 기자명 모터매거진

푸조가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이하 푸조 9X8)의 디자인 화보를 공개했다. 푸조 9X8은 2022 FIA 세계내구선수권대회(WEC) 르망 하이퍼카 클래스 대회에 출전할 레이스카다.
이번 화보는 푸조 디자인 디렉터인 마티아스 호산(Matthias Hossann)과 패션 및 레이싱카 전문 포토그래퍼 아그니에시카 도로체비츠(Agnieszka Doroszewicz)가 협업했다. 도로체비츠는 24시간 동안 펼쳐지는 경기의 특성을 반영하고자 하루 종일 촬영하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빛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푸조 9X8의 가장 큰 특징은 거대한 리어 윙이 사라졌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새로운 형태의 경주차를 선보이게 됐다. 다운 포스를 늘리는 역할을 담당하던 리어 윙은 경주용 자동차에선 필수적인 요소였다. 그러나 가변식 공기역학 장치를 한 가지로 제한하는 대회 규정이 생기면서 이러한 리어 윙을 제거하고도 최적의 공기역학적 성능을 낼 수 있도록 바뀌었다.
실내 또한 푸조 특유의 아이콕핏(i-Cockpit) 컨셉을 기반으로 한다. 이는 푸조의 전체 제품 라인업의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아울러, 24시간동안 진행되는 대회 특성상 어두운 저녁 시간대에는 차량을 선별하기 쉽지 않다는 점을 주목하며 쉽게 식별가능한 발광 요소를 추가했다. 시그니처 라이팅에는 현재 모든 양산차량에 포함된 푸조의 사자 발톱 자국 상징을 포함했다.
 
글 | 조현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