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칸하고는 다르다 타이칸하고는! 아우디 e-트론 GT 드디어 출시

  • 기사입력 2021.12.13 13:33
  • 기자명 모터매거진

아우디가 신형 전기차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Audi e-tron GT quattro)’와 ‘아우디 RS e-트론

GT(Audi RS e-tron GT)’를 출시하고, 12월 1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는

아우디의 미래를 가장 잘 보여주는 4도어 쿠페다. 진보적인

엔지니어링 기술에 기반을 두고, 감성적인 디자인, 혁신적인

기술, 안전성과 일상적인 실용성,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번에 출시하는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는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와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프리미엄’의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아우디의 DNA를 담은 강력한 전기 모터

이번에 국내에서 판매하는 아우디 e-트론 GT는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가 차량의 전/후방에 탑재되어 있다. 부스트 모드 사용 시 일반 모델은 530마력의 최고 출력과 65.3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최고 속도는 245km/h, 0-100km/h 가속 시간은 4.5초(부스트 모드: 4.1초) 이다. RS 모델은 646마력의 최고 출력과 84.7kg.m의 최대 토크를 가졌으며, 최고 속도는 250km/h, 0-100km/h가속 시간은 3.6초(부스트 모드: 3.3초)다.

93.4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으로 일반 모델 최대 362km, RS는 336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차축 사이에 있어, 스포츠카에 적합한 낮은 무게 중심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하중 분포를 이상적인 값인 50:50에 매우 근접하게 제공한다. 또한, 800V의 시스템 전압은 높은 연속 출력을 제공하고 충전 시간을 단축시키며 배선에 필요한 공간 및 무게를 줄인다.

지난 40여년간 축적된 아우디 콰트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전자식

콰트로는 주행 상황에 따라 후륜 구동용 전기 모터가 활성화되며 기계식 구동보다 약 5배 더 빠른 전환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네 바퀴로부터 에너지가 회수됨에 따라 높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며, 동력 손실을 최소화한다. 또한 프리미엄 트림과 RS 모델에 탑재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속도 및 주행 스타일에 따라 자동으로 차체 높이가 조절되어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e-트론 GT 의 디자인은

프리미엄 미래 모빌리티를 향한 아우디 디자인 언어의 시작이다. 그란 투리스모의 역동적인 비율을 유지하면서

스포티함과 편안함을 강조하며, 최적화된 공기 역학 디자인을 통해 주행 중 소비되는 전기를 아낀다. 디자이너와 엔지니어간의 협력을 통해 개발된 부드럽게 흐르는 루프라인과 공기역학적 디자인은 항력 계수를 0.24까지 낮춘다. 또한, 초고강도

강철과 강화 배터리 하우징으로 높은 강성과 충돌 안전성도 확보했다.

실내는 스포티함, 편안함 및 확장성을 강조하여 궁극적인 그란 투리스모의

느낌을 자아낸다. 운전자가 직관적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도록 중앙에서 약간 왼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센터페시아가 있으며, 뒷좌석에 넓고 오목한 하단을 만들어 탑승자에게 넉넉한 레그룸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스포티함과 지속가능성을 결합하여 설계된 인테리어는 가죽

대신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높은 비율로 사용해 전기 모빌리티 과정에서 아우디가 이해한 럭셔리가 무엇인지를 반영했다.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의 가격은 143,320,000원,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166,320,000 원,

‘아우디 RS e-트론 GT’의 가격은 206,320,000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글 | 유일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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