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5만원 ‘캐스퍼’ 판매 시작, “온라인으로 구매하세요”

  • 기사입력 2021.09.29 13:25
  • 기자명 모터매거진

현대자동차는 29일(수) 캐스퍼 온라인 발표회 ‘캐스퍼 프리미어’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현대 캐스퍼는 경차 크기의 SUV로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자동차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엔트리 SUV’다. 개성을 살린 내외관 디자인, 컬러는 물론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으로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양 등이 돋보인다. 캐스퍼의 기본 모델은 1.0MPI 엔진과 4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kg.m의 출력을 가지고 있으며 복합연비 14.3km/l를 자랑한다. 선택사양으로 운영하는 캐스퍼 액티브 모델은 1.0 터보 엔진과 차별화된 외장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최고출력은 100마력, 최대토크는 17.5kg.m, 복합연비 12.8km/l의 성능을 갖췄다.

캐스퍼가 주목받은 또 다른 이유는 판매 방식이다. 캐스퍼는 전용 온라인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고객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쉽고 빠르게 정보 탐색 및 차량 구매가 가능한 서비스를 구현했다.
 
캐스퍼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트림별 가격과 사양, 선택품목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사양 명칭을 선택하면 해당 사양에 대한 설명을 이미지와 영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실물 카탈로그 형식의 이미지 파일도 제공한다.
온라인 판매 방식에 맞게 계약 절차 역시 간소화했다. 계약시에는 카카오톡 및 공인인증서를 활용해 전자 서명이 가능하며 계약 후에도 고객이 웹페이지를 통해 직접 계약을 취소 및 변경할 수 있다. 또한 결제시에 고객 개인의 금융 여건에 맞춰 구매 형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복합 결제는 물론 디지털 할부 한도 조회/승인 서비스, 할부 시뮬레이터 등의 금융 원스탑 서비스를 지원한다. 여기에 캐스퍼 전용카드 발급 연계 서비스를 제공해 발급 즉시 차량대금 결제가 가능하며, 전용카드로 결제시 무이자 할부 및 포인트 또는 캐시백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29일부터 한달간 용인에 위치한 브랜드 쇼룸, ‘캐스퍼 스튜디오’에서 모든 컬러의 캐스퍼 차량을 전시하고 다양한 트림의 차량 시승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후 29개의 상설전시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카세어링 플랫폼 쏘카와 협업해 24시간, 전국 가까운 쏘카존에서 캐스퍼 시승이 가능한 ‘쏘카 카세어링 시승’서비스를 운영한다. 다양한 고객에게 캐스퍼 차량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말까지 누구나 캐스퍼 5시간 시승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해당 쿠폰은 쏘카 앱을 통해 다운로드 및 이용할 수 있다.
 
글 | 조현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