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이지커넥트 무선 업데이트, 불편사항 적극 개선한다

  • 기사입력 2021.09.06 09:51
  • 기자명 모터매거진

르노삼성자동차의 ‘이지 커넥트(Easy connect)’시스템이 9월 6일부터 OTA 방식을 사용하여 무선 업데이트 된다.

이번 업데이트는 무선 통신으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OTA(Over The Air)방식으로 이루어 지며 대상 차량의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에 한해 진행된다. 이번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대상 차량은 이지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장착 차량으로 XM3(2022년형 모델 제외), SM6, 르노 조에, 르노 캡쳐가 해당되며 이 중 조에와 캡처는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어 장착 차량도 업데이트 대상에 올랐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차량 내부에서 주문 및 결제는 물론 상품 수령까지 가능한 인카페이먼트 앱 설치, 기존 고객들의 불만이 많았던 한글/영문 자판 변환이 간소화되며,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 속도가 빨라진다. 마찬가지로 번거로운 조작에 고객들의 불만이 높았던 통풍 및 열선 시트 작동 방법이 간소화되며 차량 내비게이션에 모바일에서 전송한 ‘목적지 불러오기’ 버튼이 추가된다.

이번 업데이트는 9월 6일부터 10월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대상 고객에게는 업데이트 일정에 맞춰 카카오톡 알림으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이지 커넥트의 통신망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무선 업데이트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별도의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 없이 대상 기간에 시동만 켜면 자동으로 최신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 된다.
 
다운로드 완료 후 시동을 끄면 멀티미디어 화면에 안내 팝업창이 뜨며, 고객 동의 후 10분 이내에 자동으로 설치 완료 후 시스템이 종료된다. 통신 환경에 따라 자동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고객이 수동 설정을 통해 무선 업데이트 요청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및 인카페이먼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글 | 조현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