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자동차협회,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 개최
2021-08-12 13:39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이하 KAIDA) ‘2021 KAIDA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수입차 업계와 국내 자동차 학계 간 협력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 경진대회는 KAIDA가 새롭게 내건 전략적 방향성을 바탕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국내 자동차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KAIDA와 회원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 학교 및 학생들에게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향후에도 매년 대학을 모집해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산학간 협력기회 창출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KAIDA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해참여 회원사 6개사 및 6개 대학을 1:1로 매칭하여 총 6개 조를 편성하고 각 조별로 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경진대회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영남이공대학교 ▲볼보자동차코리아-아주자동차대학교 ▲스텔란티스 코리아-신한대학교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부산과학기술대학교 ▲FMK-국제대학교 ▲한국토요타자동차-여주대학교가 참여한다.
 
각 조는 7월 사전미팅을 통해 대회참가 준비에 돌입했으며오는 9월에는 회원사가 각 학교에 교육용 차량을 제공하고 사전 차량교육을 실시한다본격적인 조별 경진대회는 10월 중 진행된다시상식은 11월 말께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1 서울모터쇼 기간 중 열릴 예정으로각 조별 최우수 및 우수 학생에게 한국수입자동차협회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KAIDA 임한규 부회장은 “KAIDA의 새로운 방향성을 기반으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동시에 국내 자동차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준비해 온 제 1 KAIDA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가 마침내 첫 발을 내디뎠다, “KAIDA와 회원사는 국내 자동차 업계의 일원으로서 앞으로도 전문인재 양성과 다양한 기술 및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KAIDA 2008년을 시작으로 지난 2018년까지 매년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장학생을 선발해 온 바 있으며, 2013년을 시작으로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도 후원하는 등 국내 자동차 업계의 전문인재 육성에 꾸준히 나서왔다지난 7 6일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사회공헌 활동 강화를 협회의 새로운 방향성 중 하나로 제시하며 국내 자동차산업 발전나아가 한국사회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한 바 있다.
 
글 | 조현규 기자

※게시글 작성시 주의사항※ 욕설 및 비방글은 등록하실 수 없으며, 개인정보(실명, 연락처 등) 포함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http://www.motormag.co.kr/3312
1
  •   AX_name | AX_date_ds  comment_modify
    replyi
    AX_parent_name AX_message_ds
  • X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