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 가격은 1억 1450만원부터
2021-07-28 09:54

마세라티가 28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전동화 모델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와 함께 트로페오 컬렉션 그리고 마세라티의 라인업 전반에 걸친 부분 변경 모델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된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기본형그란루소그란스포트 세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 1450만원~1 2150만원(부가세포함개별소비세 인하 분 적용 기준)이다.
 
기블리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했다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제동 중에 운동에너지를 변환하여 차량 뒤쪽에 있는 48V 배터리에 저장하며 벨트 스타터 제너레이터(BSG)와 전동 컴프레서(eBooster)를 사용하여 출발이나 가속 등의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엔진을 지원한다.
최고출력은 330마력으로 불과 2,250rpm부터 45.9kg.m의 최대토크를 후륜에 전달한다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5.7초로 3.0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동등한 수준이며 최고 속도는 255km/h로 기블리 디젤보다 5km/h 빠르다복합연비는 8.9km/l로 기블리 가솔린보다 향상되었고 CO2 배출량은 186g/km로 기블리 디젤보다 낮아졌다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임에도 특수 제작된 공명기를 활용하여 브랜드 특유의 포효하는 듯한 시그니처 배기음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다.

외관에서도 하이브리드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있다마세라티 고유의 아이덴티티로 자리 잡은 프런트 펜더에 위치한 3개의 에어 벤트, C 필러의 로고와 브레이크 캘리퍼에서 마세라티 하이브리드를 표현하는 블루 컬러 디테일을 찾아볼 수 있다외관 컬러에서도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전용 그리지오 에볼루지오네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타일 측면에서도 강화된 마세라티의 정체성을 볼 수 있다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후면으로 3200 GT와 알피에리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은 부메랑 형태의 LED 라이트 클러스터가 브랜드 특유의 역동성을 강조하고 있다프런트 그릴에는 독특한 마세라티 튜닝포크 모양의 바를 적용해 우아함을 극대화했다.

실내 역시 시트암레스트도어 패널대시보드에 하이브리드 정체성을 표현하는 블루 악센트로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고해상도 10.1인치의 ‘커브드’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마세라티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로 진화했다또한 기존 ADAS에 한층 진화한 능동형 드라이빙 어시스트(Active Driving Assist)를 새롭게 도입해 주행 안전성도 높였다.
기블리 하이브리드 출시와 함께 퍼포먼스 라인업인 트로페오 컬렉션도 선보인다국내에 최초로 소개되는 기블리 트로페오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는 6,750rpm에서 580마력최대 토크 74.44kg.m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3.8리터, 580마력 V8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최고 속도는 326km/h, 각각 4.3초와 4.5초 만에 100km/h에 도달할 정도로 역대 마세라티 세단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2년 전 국내에 트로페오 버전을 처음 소개한 르반떼 트로페오도 최신 버전의 3.8리터 V8 엔진을 탑재하며 2021년형으로 새롭게 선보인다최고 출력 580마력(6,750rpm), 최대 토크 74.85kg.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하며 최고속도는 마세라티 SUV 중 가장 빠른 302km/h, 0-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1초에 불과하다.
 
글 | 조현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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