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50만대 판매, 현대 제네시스를 더하면 더 많다!

  • 기사입력 2021.05.12 11:09
  • 기자명 모터매거진

제네시스가 2015년 11월

브랜드 출범 이후 올해 5월 9일(일)까지 국내 37만 8,999대, 해외 12만 1,192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총 50만 191대를 판매했다. 국산차 첫 고급 브랜드로 G90(당시 국내 차명 EQ 900)를 출시한 이후 5년 반 만에 이뤄낸 성과다.

제네시스는 출범 첫 해인 2015년

530대를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2016년 6만 5,586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평균 8만여대의 판매량을 올리며 꾸준히 성장했다. 2020년에는 브랜드 첫 SUV 모델 GV80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대비 46%나 늘어난 12만 8,365대를 판매했으며, 처음으로

글로벌 연간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차종별로는 대표 세단 G80가 25만 6,056대로 제일 많이 팔려 제네시스 브랜드의 양적 성장을 견인했다. 브랜드

첫 SUV 모델인 GV80는 지난 한 해에만 글로벌에서 3만8,069대가 팔린 데 이어 올해 1만 8,442대가 판매되며 G80와

함께 제네시스를 이끌고 있다. 제네시스는 차종을 다양화하고 브랜드 외연을 꾸준히 넓히고 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전용 전기차도 올해 안에

라인업에 추가할 계획이다.

해외에서는 고급차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다. 2016년

판매 개시 이후 누적 판매는 9만7,869대로 10만대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제네시스는 미국 시장에 이어

캐나다, 중동, 러시아, 호주에

브랜드를 런칭했고 올해 고급 자동차 주요시장인 중국과 유럽에도 본격적인 진출을 선언했다. 올해 4월에는 중국 상하이에서 브랜드 출범과 함께 중국 고급차 시장 공략 계획을 밝혔으며, 지난 4일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제네시스는 2015년 11월

브랜드 출범 이래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이라는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을 앞세워 성장해 왔다. 브랜드 로고를 활용해

디자인 요소를 만들고 각 차종의 디자인에 맞게 균형 있게 적용했다. 방패문양은 크레스트 그릴을, 양쪽 날개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로 나타내 언제 어디서나 제네시스를 인식할 수 있는 고유 디자인을 완성했다. 운전자와 탑승객이 직접 접하는 실내 공간은 ‘여백의 미’를 앞세운 고급스러움으로 다듬었다.

제네시스 장재훈 사장은 “제네시스는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우수한 품질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글 | 유일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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