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똑똑해졌다! 랜드로버 2021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 출시
2021-04-05 09:54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운전자 편의 사양을 대폭 강화한 콤팩트 SUV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2021년형을 출시한다. 2021년형 이보크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Pivi Pro)를 새롭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2021년형은 LG전자와 공동 개발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를 적용해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과 우수한 연결성을 갖췄다또한전 모델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탈 디젤화를 실현한다연식변경을 통해 이전보다 진보한 편의 사양들을 대거 적용했지만 가격 변동폭을 최소화해 가격과 제품의 경쟁력을 동시에 높였다.


새로운 이보크는 올 뉴 디펜더에 최초 적용했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를 탑재했다피비 프로는 스마트폰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로 직관적이고 빠른 것이 특징이며 처음 접하는 운전자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퀄컴 스냅드래곤 820Am칩과 블랙베리 QNX 최신 소프트웨어가 적용돼 동시에 여러 가지 작업도 원활히 수행하며피비 프로 전용으로 마련된 배터리를 통해 지연 없이 전원을 켜자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개의 LTE 모뎀과 함께 세계 최초로 듀얼 e(Dual eSim) 장착으로 어디에서든 통신망 사용이 가능하며, 16개의 개별 모듈을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SOTA(Software-Over-The-Air) 기능을 갖췄다또한 SK텔레콤의 T맵을 내장해 기본 내비게이션으로 제공한다실시간 교통 정보를 반영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2021년형 구매 고객에게 1년 무상 데이터 플랜 혜택이 주어진다.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2021년형은 3D 서라운드 카메라를 전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3D 외부 투시도를 통해 3D로 렌더링된 차량의 이미지를 차량 주변 환경과 결합시켜 실제 차량이 움직이는 듯한 모습을 구현시킨다이는 주차할 때는 물론 오프로드 주행 시 차량 주변 환경을 수월하게 파악하여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이와 함께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ClearSight Ground View)’ 기술도 전 트림에 적용한다마치 보닛을 투과하여 바라보는 것처럼 차량 전방을 180º 시야각으로 모두 보여주어 주차가 까다로운 공간도로 연석이 높은 곳오프로드에서 특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오프로드 성능 역시 훌륭하다. 530mm 도강이 가능하며도강 수심 감지 기능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도강 수심 감지 기능은 센서를 이용해 물의 깊이를 파악하고 피비 프로에 수심 정보를 안내해준다이를 통해 계곡냇가 등에서는 물론 여름철 갑작스러운 폭우나 장마로 침수되는 지역에서도 걱정 없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2.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은 뛰어난 효율성과 정숙성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최고 249마력의 높은 출력과 1,300~4,500rpm 사이에서 뿜어져 나오는 37.2kg∙m의 최대토크를 통해 뛰어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또한이 엔진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6초 만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2021년형은 P250 S 6,770만 원, P250 SE 7,460만 원, P250 R-Dynamic SE 7,890만 원이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다.
글 | 조현규 기자


※게시글 작성시 주의사항※ 욕설 및 비방글은 등록하실 수 없으며, 개인정보(실명, 연락처 등) 포함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http://www.motormag.co.kr/2987
1
  •   AX_name | AX_date_ds  comment_modify
    replyi
    AX_parent_name AX_message_ds
  • X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