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옷을 입은 F1

  • 기사입력 2021.03.28 21:32
  • 최종수정 2021.06.28 16:38
  • 기자명 모터매거진

2021시즌 새로운 리버리가 공개됐다. 작년과 비교해 큰 변화를 준 팀도 있고, 작년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사용한 팀도 있다. 또한 새롭게 참여하는 알피느와 애스턴마틴은 각각 프랑스 국기와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을 입고 나왔다. 

메르세데스-AMG W12 E Performance
메르세데스 팀은 올해도 검은색 바탕에 민트색, 빨간색, 흰색이 포인트로 조합된 리버리를 사용한다. 지난 시즌보다 민트색이 조금 더 밝아지고 눈에 잘 띄도록 디자인했다. ‘실버 애로우’라 불리는 메르세데스의 상징 컬러인 은색 디자인을 볼 수 없어 아쉬움이 남는다.

레드불 RB16B레드불은 리버리의 변화가 크지 않다. 리어윙에 있던 애스턴 마틴의 로고가 혼다로 바뀐 것을 빼면 차이점을 쉽게 알아볼 수 없다. 남색 바탕에 빨간색과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주는 레드불은 오히려 리버리가 바뀌면 더 이상하다고 생각될 만큼 오랜 시간 현재의 리버리 디자인을 유지해왔다.

맥라렌 MCL35M맥라렌 역시 지난 시즌의 리버리 디자인과 흡사하다. 이번 시즌 역시 주황색 바탕에 하늘색 포인트를 준 디자인이다. 지난 시즌과 약간의 차이를 찾자면 프런트 윙 노즈부터 차체의 사이드 라인까지 하늘색 컬러를 연결한 것 정도다.

애스턴마틴 AMR21브리티시 레이싱 그린이 부활했다. 아마 이 컬러 만으로 많은 모터스포츠 팬들의 가슴에 불을 지필 것이다. 애스턴 마틴은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을 칠하고 나타났다. 여기에 자주색 컬러로 차체의 아랫부분에 멋스럽게 라인을 그려 포인트를 주었다.

알피느 A521알피느의 리버리는 프랑스 국기를 상징하는 컬러로 디자인했다. 밝은 파란색으로 칠한 차체에 사선으로 프랑스의 삼색기 컬러를 칠했다. 또한 프런트 윙과 리어 윙의 바깥쪽 역시 삼색기를 그려놓았다. 6월 27일에 예정된 프랑스 그랑프리에서 프랑스 국적의 에스테반 오콘이 우승하는 모습을 괜히 상상하게 만든다.

알파타우리 AT02알파타우리는 짙은 남색 컬러를 중심으로 흰색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지난 시즌 흰색 바탕에 남색으로 포인트를 준 것과 반대의 컬러 조합을 사용했다고 볼 수 있다. 엔진 공급사인 혼다 로고의 비중이 늘어났으며 레드불의 자회사인 알파타우리 답게 엔진 커버에 레드불의 황소가 그려져있다.

윌리엄스 FW43B윌리엄스의 리버리 디자인이 파격적으로 변했다. 기존 리버리는 하얀 바탕에 하늘색과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주었는데, 이번 시즌에는 파란 바탕에 흰색과 남색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스폰서 로고의 개수가 적어 경주차가 허전한 모습이 안쓰럽다.

하스 VF-21러시아 국기 색상을 입은 하스는 다소 어처구니없지만 미국 국적의 팀이다. 러시아 국적의 드라이버 니키타 마제핀의 아버지인 드미트리 마제핀이 운영하는 우랄칼리가 메인 스폰서기 때문이다. 다만 현재 세계 반 도핑기구(WADA)가 모든 세계 선수권 대회에 참가하는 러시아 운전자는 대회에서 러시아 국기를 사용할 수 없도록 규정했기에 디자인이 변경될 가능성도 있다.

알파로메오 C41알파로메오는 흰색 바탕에 검붉은색으로 포인트를 줬는데 알파타우리와 마찬가지로 바탕색과 포인트 색상을 지난 시즌과 반대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컬러 조합은 알파로메오의 상징과도 같은 색상이다. 한때 DTM과 WTCC 무대를 휩쓸었던 알파로메오의 경주차들이 이러한 색상 패턴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페라리 SF21F1에서 페라리의 붉은색이 사라지는 날이 F1 폐지되는 날이 아닐까? 페라리는 올해도 새빨간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페라리의 리버리는 약간의 변화를 줬다. 메인 스폰서인 미션윈나우의 로고를 녹색으로 변경했고 레이스카의 뒷부분을 버건디 컬러로 칠해 투 톤으로 구성했다.

글 | 조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