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NCAP으로 인정받은 안전, 르노삼성 XM3
2021-03-04 11:18


르노삼성자동차는 올해 유럽 시장 출시를 준비 중인 XM3의 글로벌 판매 모델뉴 르노 아르카나(New Renault ARKANA)’가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며, 우수한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아르카나는 유로 NCAP(유럽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성인 탑승자 보호 96%(36.8), 어린이 탑승자 보호 83%(41), 보행자 보호 75%(36.1) 및 안전 보조 장치 74%(9.6)로 별 5개를 획득, 가장 높은 안전 등급을 받았다.

 

엔진 베이 구조가 강화된 신형 CMF-B 플랫폼을 적용한 XM3는 뛰어난 충돌 안전성을 자랑한다. XM3의 엔진 베이 구조는 전방충돌 시 엔진룸 변형을 최소화하면서도 충격에너지를 잘 흡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충돌사고 시 탑승객 거주 공간의 변형을 최소화해 안전을 높일 수 있도록 캐빈룸 구조에 고장력 강판을 적용했으며, 측면충돌을 대비하기 위해 B-필러도 강화했다.


또한 승객감응형 전면 에어백, 흉부보호형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과 더불어, 충격이 감지되면 탑승객이 앞으로 넘어지지 않도록 안전벨트를 조여주는 벨트 프리텐셔너와 목 부상 방지용 헤드레스트도 운전석과 조수석, 2열 양측 창가 좌석에 적용했다. 특히 승객을 시트에 단단히 고정시키는 Fix4sure 기술이 있는데, 이를 통해 사고 시 신체가 미끄러지면서 벨트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상황을 방지한다.

 

XM3는 긴급 상황 시 보행자의 충격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보닛, 앞 범퍼, 헤드램프, 윈드쉴드 하단의 위치 및 구조를 최적화했다. 그리고 보행자는 물론, 자전거 탑승자의 돌발상황까지 인식 가능한 AEB(Autonomous Emergency Braking, 자동긴급제동장치)를 적용했다. 또한 360 °를 모두 감지하는 카메라와 LED 헤드램프, 오토 룸미러를 통해 시야를 확보해 안전한 운전을 만든다.


르노그룹의 글로벌 프로젝트로 르노삼성 중앙연구소(RTK)가 개발을 주도한 XM3는 정통 SUV의 프로포션과 세단의 편안함을 모두 충족시키는 새로운 콘셉트 아래 탄생했다. 동급에서 가장 낮은 차체높이와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를 갖춘 XM3 SUV에 걸맞은 외관은 물론, 넓은 운전 시야까지 제공한다. 특히, 동급최대의 트렁크 용량(513리터)으로 차박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고 적재공간을 3단 구조로 제공해 실용성을 높였다.



글 | 유일한 기자


※게시글 작성시 주의사항※ 욕설 및 비방글은 등록하실 수 없으며, 개인정보(실명, 연락처 등) 포함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http://www.motormag.co.kr/2900
1
  •   AX_name | AX_date_ds  comment_modify
    replyi
    AX_parent_name AX_message_ds
  • X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