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PCX 풀 체인지, 시티 커뮤터 에이스의 귀환
2021-01-19 13:35


혼다코리아가 PCX의 풀 체인지 모델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혼다 PCX는 지난 2009퍼스널 컴포트 살룬(Personal Comfort Saloon)’이라는 콘셉트 아래 개발되었다. 다루기 쉬운 차체와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 우수한 내구성 및 편의성을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쿠터로 자리매김했다. 3년 만에 풀 체인지를 통해 완벽히 새로워진 PCX PCX만의 정체성과 핵심 가치를 계승하여 또 한번의 진화를 이루어냈다.

 

신형 PCX는 고급감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기존 PCX를 뛰어넘는 스타일로 진화했다. 차체 스타일링은 조화로운 비율과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표면, 역동적 인상의 엣지 라인을 구현하여 수면 위를 질주하는 요트를 연상케 한다.

 

PCX의 시그니처 램프 라인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발광 기술이 적용된 프론트 페이스 헤드라이트와 변경된 테일램프 디자인은 시인성은 물론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또한, 기능성과 정교함을 겸비한 새로운 디자인의 엔진 커버를 채용하고, 머플러팁(머플러 끝부분)을 상단 배치, 실버 컬러 적용을 더해 세련되고 경쾌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미터 및 핸들 주변부에는 PCX의 상징인 크롬바 핸들 디자인과 시인성을 높인 대형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고출력과 고효율을 실현하며 유로5 환경규제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eSP+(Enhanced Smart Power Plus)엔진이 새롭게 탑재됐다. eSP+엔진은 기존 eSP 엔진 대비 다양한 출력 향상 및 마찰 저감 기술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12.5ps/8,750rpm의 강력한 성능과 55.0km/ℓ(60km/h 정속 주행 시)의 연비 효율을 제공한다. 기존 PCX부터 계속 적용되어 온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도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준다.

 

차체 프레임은 완전히 새롭게 설계되어 엔진과 노면으로부터의 소음 및 진동을 저감시키고 라이더가 보다 안정감 있고 쾌적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발을 올려놓는 곳의 면적을 확대해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을 제공하며, 타이어 폭 확대, 리어 서스펜션 개선을 통해 저속에서부터 고속까지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ABS 트림이 추가됐다. 프론트 ABS가 탑재된 ABS 트림에는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가 표준 채용되었으며, 혼다 특유의 TCS(HSTC) 기능도 적용되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트렁크 용량은 기존 28리터에서 30리터로 확대해 풀 페이스 헬멧 1개를 수납하고도 넉넉한 여유 공간을 제공하며, 글로브 박스 용량도 1.7리터까지 확장되었다. C-타입 USB 포트 등을 신규 채용해 작은 부분까지 사용자 편의를 배려했다.


신형 PCX CBS, ABS 2개 트림으로 출시된다. CBS 트림의 경우 화이트, 맷 블랙 2가지 컬러로 판매되며, 가격은 403만원(부가세 포함)이다. ABS 트림은 화이트, 맷 블랙과 더불어 ABS 전용 컬러인 블루, 맷 실버, 맷 그레이까지 총 5가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434만원(부가세 포함)이다.



글 | 유일한 기자



※게시글 작성시 주의사항※ 욕설 및 비방글은 등록하실 수 없으며, 개인정보(실명, 연락처 등) 포함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http://www.motormag.co.kr/2780
1
  •   AX_name | AX_date_ds  comment_modify
    replyi
    AX_parent_name AX_message_ds
  • X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