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만나는 고성능 오픈탑, ‘메르세데스-AMG GT C 로드스터’ 출시

  • 기사입력 2020.12.28 11:10
  • 기자명 모터매거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C 로드스터’를 국내 최초 공식 출시했다.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최고 출력 557마력, 최대 토크 69.3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 오픈탑 모델이다.

 더 뉴 AMG GT C 로드스터의 외관에는 프론트 스플리터, 측면 흡기관 및 에어 아울렛에 실버 크롬 소재의 트림이 적용됐다. 후면에는 사다리꼴 모양의 테일 파이프 커버, 19인치(전륜) 및 20인치(후륜) AMG 10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과 레드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를 통해 더욱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는 혁신적인 첨단 기능과 함께 한 단게 진화했다. V8 스타일의 센터 콘솔에는 디스플레이 스위치와 스마트폰처럼 조작이 가능한 터치패드가 탑재됐다. 스티어링 휠에는 포뮬러원 스티어링을 연상시키는 AMG 스티어링 휠 버튼이 장착돼 스포티한 룩을 구성함과 동시에 특정 주행 기능을 정확하고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더 뉴 AMG GT C 로드스터는 패브릭 소프트탑이 적용됐다. 탁월한 개방감은 물론 탑이 닫혀 있을 시에는 AMG GT 2도어 쿠페의 실루엣을 그대로 유지한다. 여기에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쾌적한 오픈탑 주행 경험을 선사하는 다양한 오픈탑 기술들이 탑재됐다. 에어스카프는 시트 상단 부분에 히팅 팬을 장착하여 오픈 주행 시에도 운전자 및 동반자의 머리 및 목 부위를 따뜻한 공기로 감싸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운전자와 동승자의 목 부분과 머리 뒤쪽을 외풍으로부터 보호하는 전동 바람막이가 장착돼 추운 날씨에도 루프를 열고 주행할 수 있다. 퍼포먼스 또한 훌륭하다.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듀얼 클러치 7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고,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퍼포먼스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특히 터보차저의 과급 압력은 더 뉴 AMG GT의 1.2바 보다 향상된 1.35바로 최대 출력 557마력, 최대 토크 69.3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7초 만에 가속을 완료한다. 

또한, 더욱 향상된 민첩성과 안정성의 조합을 선사하는 AMG 리어 액슬 스티어링(AMG rear-axle steering) 시스템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AMG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은 시속 100km까지 뒷바퀴가 앞바퀴의 반대 방향으로 조향 돼 더욱 민첩한 코너링을 지원하며, 주차 및 방향 변경 등 일상적인 주행에서도 회전반경이 작아지는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시속 100km를 초과할 시에는 해당 시스템이 뒷바퀴를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전환시켜 눈에 띄게 개선된 핸들링을 보장함과 동시에, 뒷바퀴의 횡력이 방향의 변화에 따라 빠르게 증가하도록 해 스티어링 반응성을 향상시키고, 빠른 방향 전환 시 오버스티어 현상을 상쇄하며 뛰어난 리어 액슬의 접지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더 뉴 AMG GT C 로드스터에는 ‘슬리퍼리(Slippery)’,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스포츠+(Sport+)’, ‘레이스(RACE)’, ‘인디비주얼(Individual)’ 등 총 6가지 주행 모드와 함께 ‘마스터(Master)’ 기능이 포함된 AMG 다이내믹스(AMG DYNAMICS)가 탑재되었다. 특히, 레이스 주행 모드와 연결된 마스터 기능은 최적의 차량 밸런스와 보다 직접적으로 세밀하고 민첩한 스티어링을 지원하고 잠재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최대로 활용해 트랙 주행에 걸맞은 성능을 발휘한다.

나아가, 커맨드 온라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에 새롭게 추가된 AMG 트랙 페이스(AMG TRACK PACE)는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종횡 방향 가속, 가속 페달, 제동 페달 또는 스티어링, 드리프트 각도 등 수많은 세부 주행 데이터 기록을 상세하게 분석해 개인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안전 및 편의사양도 놓치지 않았다.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안전 시스템인 프리-세이프와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제동 및 출발까지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시스템이 기본 탑재된다. 여기에 사각지대 어시스트,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더 뉴 AMG GT C 로드스터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억 1천 6백 9십만 원이다. 글 | 조현규 수습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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