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도 사용하는 제작 솔루션, '유니티 포르마 ' 출시

  • 기사입력 2020.12.11 10:23
  • 기자명 모터매거진

글로벌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제작 기업 유니티가 기업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손쉽고 효과적으로 인터랙티브 실시간 3D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제작 솔루션인 ‘유니티 포르마(Unity Forma)’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유니티 포르마는 마케팅 전문가가 유니티를 익히거나 프로그래밍 기술을 보유하지 않고도 인터랙티브 실시간 3D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니티 포르마는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가져온 후 모델과 이에 해당하는 모든 배리언트(variant)를 실시간 3D로 시각화하는 방식의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를 지원해 디지털 마케팅 프로덕션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유니티 포르마를 이용하면 마케팅을 위한 인터랙티브 3D 제품 컨피규레이터, 이미지,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다양한 형식과 구성으로 실감나는 화질의 제품을 손쉽게 구현해 고객들에게 제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선보일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콘텐츠 스트리밍은 물론, 각종 모바일 디바이스와 웹, VR 및 AR 디바이스 등 마케터가 원하는 플랫폼에 맞춰 콘텐츠를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니티 포르마의 혁신적인 프레임워크는 개방형 API 및 풍부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등 뛰어난 확장성을 지닌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자사 비즈니스 워크플로에 따라 각종 툴과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등 유니티 포르마에 맞춤형 설정을 적용하고 각 브랜드에 맞는 사용자 경험을 구축할 수 있다.

실제로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인 폭스바겐은 유니티와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칸타나 스튜디오와 함께 폭스바겐 최초의 순수 전기 SUV인 ‘2020 폭스바겐 ID.4(2020 Volkswagen ID.4 EV)’의 캠페인 비디오를 제작했다. 폭스바겐 마케팅 팀은 유니티 에디터와 유니티 포르마를 사용해 차량 제조 데이터를 활용한 가상 프로덕션을 만들고 45초 분량의 스팟 광고를 제작했다. 광고 속에 차량 내부와 외부, 주변 환경은 물론, 기존의 실시간 카메라 프로덕션으로는 불가능했던 샷 패턴과 앵글까지 하나로 담아내는 데 성공했다. 클라이브 다우니(Clive Downie) 유니티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는 “마케팅으로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기가 점점 어려워진 디지털 세상 속에서 마케팅 담당자는 이제 언제 어디서나 유니티 포르마의 기능을 손쉽게 활용해 잠재 고객들이 실감형 인터랙티브 콘텐츠 경험으로 제품을 탐색하도록 유도하고 궁극적으로 구매 과정을 단축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단시간에 멋진 콘텐츠와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작하고 퍼블리싱 하도록 지원하는 유니티 포르마가 향후 현대 마케팅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칸디도 페테르리니(Candido Peterlini) 폭스바겐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헤드는 “폭스바겐은 우리의 차량을 경험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며 “유니티를 통해 우리는 온라인 컨피규레이터를 활용해 제품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적합한 파트너를 찾을 수 있었고, 유니티 포르마는 고객들에게 컨피규러블 프로덕트 비주얼라이제이션(Configurable Product Visualizaiton) 등 고품질의 실시간 콘텐츠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향후 우리는 ‘ID 라이트(ID Light)’ 콘셉트나 주행 보조 기능인 ‘IQ. 드라이브(IQ.DRIVE)’와 같은 주요 기능들을 활용한 혁신적이며 몰입도 높은 제품 경험을 설계할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가정에서도 가상으로 더욱 실감나게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글 | 조현규 수습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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