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디자인 기반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CCO(Chief
Creative Officer)를 신설하고, 담당 임원에 ‘루크 동커볼케(Luc Donckerwolke) 부사장을 임명한다고 2일(월) 밝혔다.
신설된 CCO는 현대차그룹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제반 업무를 수행하며 ‘제네시스’ 브랜드, ‘아이오닉’ 브랜드, 수소전기트럭과
같은 친환경 모빌리티 등의 디자인 관련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할 계획이다.
신임 CCO를 맡은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은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 부가티의
디자인 담당을 거쳤다. 2016년 1월 현대차그룹에 합류한
이후 줄곧 디자인 업무를 담당했으며, 올해 3월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할 때까지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을 총괄하는 디자인 담당을 맡은 바 있다.
현대차그룹은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이 디자인 방향성 정립 및 전략 수립에 직접적으로 기여한 최고 책임자였던 만큼, 디자인 기반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CCO 역할의 최적임자로
판단한 것이라고 영입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이 수개월칸 재충전 시간을 가진 후 현대차그룹의 일원으로 다시 합류하게 된 것에 대해서는
회사와 인재 사이의 지속적인 소통과 상호 신뢰 및 존중에 바탕을 두고 최고 인재 확보를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회사는 덧붙였다.
한편,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은 우선 유럽 시장 내 중요 현안에 집중하면서
코로나 19 상황 등도 감안해 선임 후 당분간 유럽권역본부와 유럽기술연구소가 위치한 독일 및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갈 계획이다.
글 ㅣ 조현규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