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판왕’이 돌아왔다. BMW, 뉴 M5 컴페티션 출시
2020-11-02 10:11

BMW 코리아가 부분변경을 거친 초고성능 비즈니스 세단 BMW M5 컴페티션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BMW M5 컴페티션은 2018년에 선보인 6세대 M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적용돼 한층 세련된 모습으로 거듭났다. 또한, M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이 조화를 이뤄 성능과 편안함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M5 컴페티션은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4.4리터 V8 M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8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 BMW M xDrive 시스템이 탑재됐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 시간은 단 3.3초에 불과하다. 또한 상황에 따라 후륜구동 혹은 사륜구동으로 완벽히 전환 가능한 M xDrive 시스템으로 운전의 재미를 한층 더했다. 더불어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도 기본 장착된다.

 

이번 모델에는 3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지원한다. 일반 도로 주행에 맞춰 모든 전자장비를 활성화 시키는 로드(Road)모드, 일부 전자 장비가 해제되며 운전자가 기어 변속에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돕는 스포츠(Sport)모드, 모든 감각을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전자장비와 음악, 인포테인먼트 기능이 비활성화되는 트랙(Track)모드 등이 있다.

 

외관 디자인 또한 M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분위기가 조화를 이뤄 더욱 강렬한 느낌을 선사한다. 앞면에는 하나의 프레임으로 통합된 M 전용 더블 스트럿 키드니 그릴과 다이내믹 매트릭스 빔 기능이 추가된 L자형 레이저 라이트가 적용됐다.

 


뒷면에는 3차원 리어 라이트와 함께 M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적용된 M 전용 트윈 테일 파이프, M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역동적인 분위기를 강조했다. 더불어 지붕에는 탄소섬유로 제작된 카본파이버 M 전용 루프를 장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더하고, 무게중심까지 낮췄다.

 

실내에는 레드 색상의 스타트/스톱 버튼과 M 전용 다기능 스티어링 휠, M 스포츠 시트, M 시트 벨트 등이 장착되며, M 전용 디지털 계기반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탑재돼 완벽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외장 컬러는 모테기 레드 메탈릭, 브랜스 해치 그레이, 마리나 베이 블루 등을 포함한 5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드라이빙 어시스트 뷰’, ‘파킹 어시스턴트’, ‘후진 어시스턴트’ ‘모바일 디지털 키등이 탑재되며 가격은 1 612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개소세 3.5%반영)

 

| 조현규 수습기자


※게시글 작성시 주의사항※ 욕설 및 비방글은 등록하실 수 없으며, 개인정보(실명, 연락처 등) 포함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http://www.motormag.co.kr/2505
1
  •   AX_name | AX_date_ds  comment_modify
    replyi
    AX_parent_name AX_message_ds
  • X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