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에 안전함을 더했다. 폭스바겐 ID.3 유로앤캡 5스타 획득
2020-10-27 16:55

폭스바겐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인 ID.3가 유로앤켑(Euro NCAP)테스트에서 최고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 심사위원들은 MEB 플랫폼 기반으로 만들어진 ID.3의 모든 테스트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ID.3는 탑승자 보호 평가에서 87% (운전석 및 조수석의 성인 기준)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어린이 승객 보호 평가에서는 그보다 더 높은 89%의 점수를 얻었다. 탑승자 보호 평가는 정면 및 측면 충돌, 그리고 경추 손상 테스트 등을 통해 운전석 및 조수석의 승객 보호 수준을 평가하고, 사고 발생 시 구조와 탈출이 얼마나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는지까지 평가한다. 어린이 승객 보호 평가의 경우 어린이 안전 시스템의 보호 수준을 기본으로, 어린이용 시트 설치와 관련된 옵션의 다양성, 어린이 보호장비들의 탑재 여부 등이 포함된다.

 

유로앤캡 테스트는 승객 보호뿐만 아니라 충돌이 임박했을 때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이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등 교통 약자들을 얼마나 잘 보호할 수 있는 지도 테스트한다. 심사위원들은 추가로 기본 옵션인 보조시스템에 높은 중요도를 부여했다. ID.3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과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을 전 트림에 모두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어 교통 약자 보호 부문 전체 테스트에서 71%의 점수를 얻었다.

 

폭스바겐 브랜드의 이사회 임원 겸 기술개발 담당 총 책임자인 프랭크 웰쉬(Frank Welsch)박사는 이번 유로앤캡 충돌 테스트 결과는 ID. 팀 전체의 큰 성과다. 이번 ID.3의 유로앤캡 5스타 획득을 통해 그 성과를 입증했다고 말했다.


글 ㅣ 조현규 수습기자


※게시글 작성시 주의사항※ 욕설 및 비방글은 등록하실 수 없으며, 개인정보(실명, 연락처 등) 포함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http://www.motormag.co.kr/2491
1
  •   AX_name | AX_date_ds  comment_modify
    replyi
    AX_parent_name AX_message_ds
  • X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