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자연흡기 GTS도 자동으로 빠르게 즐긴다

  • 기사입력 2020.09.11 10:56
  • 최종수정 2021.06.26 11:45
  • 기자명 모터매거진

포르쉐가 7단 포르쉐 PDK를

적용한 2021년형 718 GTS 4.0을 공개했다. 신형 718 GTS 4.0은

‘718 카이맨 GTS 4.0’과 ‘718 박스터 GTS 4.0’으로 구성된다. 포르쉐 718 GTS 4.0은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에 장착되는 4리터 6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했다. 6단 수동 변속기를 장착하고 있으며 2021년형 모델부터 7단 PDK 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해졌다. 이 밖에도 최상위 모델 718 스파이더

및 718 카이맨 GT4에서도 PDK장착이 가능하다.

PDK 장착 시 기어 변속 중 가속이 중단되지 않기 때문에 기어 변속

안정성과 가속이 모두 증가한다. 최고출력 420마력의 718 스파이더 및 718 카이맨

GT4는 0-100km/h 가속에 수동 변속기 탑재 모델보다 0.5초 빠른 3.9초가 소요되며,

200km/h까지는 0.4초 빠른 13.4초가

소요된다. 최고출력 400마력의 718 카이맨 GTS 4.0과

718 박스터 GTS 4.0은 0-100km/h 가속에

기존 모델보다 0.5초 빠른 4.0초 소요되며, 200km/h까지는 0.4초 빠른

13.7초가 소요된다.

718 GTS 4.0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는

주행 모드에 따라 PDK의 기어 변속 특성을 조정한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기어 변속이 더 빠르게 작동하고, 자동 스로틀 블립을 통해 저단 변속 역시 빠르며, 변속 구간에서 최적화된 가속을 지원한다. 극대화된 성능에 맞춘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자연흡기 6기통 박서 엔진 rpm의 전 구간을

활용한다. 런치 컨트롤은 자동 레이스 스타트 기능을 활성화하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 통합되어 있다.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의 주행 모드는 전형적인 GT 모델의 특성을 가지며, PDK 스포츠 버튼을 사용해 최대 성능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4리터

자연흡기 엔진의 모든 718 모델에 적용되는 PDK 7단

기어는 더 짧아진 기어비를 가진다. 또한, 더 향상된 기계식

리어 디퍼렌셜 록이 장착되며, 견인력뿐 아니라 차량 다이내믹도 개선시켜, 운전의 즐거움을 증가시킨다. 이 밖에도 2021년형 718 모델에는 알칸타라를 대체하는 고품질 레이스-텍스(Race-Tex) 소재가 사용된다.

국내에는 PDK를 장착한 718

GTS 4.0 모델이 내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718 카이맨 GTS 4.0이 1억1,670만원, 718 박스터 GTS

4.0이 1억 2,140만원이다.

글 | 안진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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