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만에 새로 태어난 미니밴, 기아 카니발

  • 기사입력 2020.08.18 10:10
  • 최종수정 2021.06.26 11:24
  • 기자명 모터매거진

기아자동차가 미니밴 카니발의 풀 체인지 모델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신형 카니발은 4세대 모델로 독보적인 공간 활용성, 최신 편의사양, 첨단 신기술로 재 탄생했다.

웅장한 볼륨을 강조하는 외형

기아차는 신형 카니발의 디자인 콘셉트를 ‘웅장한 볼륨감(Grand Volume)’으로 정했다. 전면에는 박자와 리듬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주간주행등(DRL)과 LED헤드램프와의 경계를 허문 심포닉 아키텍처(Symphonic Architecture) 라디에이터 그릴로 웅장한 인상을 구현했다. 측면은 속도감이 느껴지는 캐릭터 라인과 C필러의 독특한 입체 패턴 크롬 가니쉬가 있다. 후면은 좌우가 연결된 슬림한 테일램프와 크롬 가니쉬, 웅장한 후면 범퍼로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실내는  ‘무한한 공간 활용성(Spatial Talents)’을 콘셉트로 매력적인 공간을 만들었으며, 사용자의 일상에 최상의 공간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12.3인치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을 통합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터치 방식의 센터페시아 버튼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크렐(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앰비언트 라이트’는 감성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특히 크래쉬 패드 중앙을 가로지르는 슬림한 에어벤트(송풍구)는 하단의 고급 우드 가니쉬와 잘 어울린다.

사용자를 위한 철저한 배려

기아차는 여유로운 공간에 사용자를 위한 배려를 담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신형 카니발은 동급 최고의 승∙하차 편의 신기술, 사용자를 섬세하게 케어하는 안락한 프리미엄 공간, 운전자와 차량을 하나로 연결하는 모빌리티 기술,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최상의 상품성을 갖췄다.

기아차는 신형 카니발에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원격 파워 슬라이딩 도어 & 테일게이트 동시 열림/닫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자동 닫힘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승하차 스팟램프 등 동급 최고 승∙하차 신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7인승 전용), 2열 사용자를 위한 확장형 센터콘솔, 후석 공간에 보조 에어컨 필터 등을 적용해 카니발에 탑승한 모든 사람이 프리미엄 라운지에 머무르는 것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는 버튼을 한 번 만 누르면 사용자를 무중력 공간에 떠 있는 듯한 자세로 만들어 엉덩이와 허리에 집중되는 하중을 완화시키고 피로도를 줄여준다.

후석 음성 인식, 내 차 위치 공유, 2열 파워 리클라이닝 시트, 카투홈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모빌리티 기술을 탑재해 감성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여기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후측방 모니터(BVM),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적용해 운전자 주행 피로도 경감뿐만 아니라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신형 카니발은 가솔린 3.5와 디젤 2.2 등 총 2개 모델, 7/9/11인승으로 운영된다. 가솔린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G3.5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94PS(마력), 최대토크 36.2kgf·m 복합연비 9.1km/ℓ(9인승 기준)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디젤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2PS(마력), 최대토크 45.0kgf·m 복합연비 13.1km/ℓ(9인승 기준)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신형 카니발의 판매가격은 9인승/11인승 가솔린 모델 3,160~3,985만원이다. (디젤 모델은 120만원 추가) 7인승은 가솔린 모델 3,824~4,236만원이다. (디젤 모델은 118만원 추가) 아울러 기아차는 연내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에는 가솔린 4인승 모델이 추가돼 4/7/9/11인승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글 | 안진욱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