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서들은 집결하라, 프로젝트 카스 3

  • 기사입력 2020.08.07 15:45
  • 최종수정 2021.06.26 11:20
  • 기자명 모터매거진

오래 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던 레이스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젝트 카스 3의 공식 트레일러가 드디어 등장했다. 그리고 8월 28일에 공식적으로 게임 런칭이 이루어진다. 프로젝트 카스 3는 PC, PS4, 엑스박스 원 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그란투리스모 7이 PS5로, 포르자 모터스포츠의 새 시리즈가 엑스박스 시리즈 X로 출시되는 것이 확정되면서, 프로젝트 카스 3는 지금 갖고 있는 콘솔에서 즐길 수 있는 최신 레이스 게임이 되었다.

프로젝트 카스 3는 이전 시리즈들과는 다르게 진행된다. 기본적으로는 시뮬레이션을 지향하지만, 좀 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 게임의 성격이 강해졌다. 그리고 이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는데, 차체에 들어가는 색상과 리버리를 직접 바꿀 수 있으며, 심지어 드라이버도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 또한 업그레이드 메뉴가 등장하여 일반적인 모델을 고성능 모델로 만드는 것도 가능해졌다.

이 업그레이드에는 상당히 많은 정성이 들어갔다. PIR(Performance Index Rating)이라고 부르는 시스템인데, 예를 들면 앞 바퀴를 구동하는 자동차를 업그레이드해도 4륜구동 모델처럼 성능이 급진적으로 높아지지는 않는다. 중력과 지오메트리, 서스펜션과 타이어 등 모든 것이 영향을 받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무조건적인 출력 향상 보다는 타이어 교체와 에어로파츠 업그레이드도 고려해야 빠른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

전통적인 시리즈답게 이번에도 수 많은 자동차들과 코스가 등장한다. BMW, 벤틀리, 알피느, 캐딜락, 페라리, 포드 등 수 많은 브랜드의 전설적인 모델은 물론 현재 활약하고 있는 모델도 선택할 수 있다. 코스 역시 독일 뉘르부르크링을 비롯해 유럽 내 유명한 서킷들은 물론 미국, 뉴질랜드의 서킷을 재현해 두었다. 아직 코로나 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현재, 밖으로 나가는 대신 집에서 전 세계의 서킷을 돌아다녀 보는 것은 어떨까?

 

글 | 안진욱 기자

https://youtu.be/3TDwHA1JxEw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