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고성능 디젤 SUV, SQ5 TDI

  • 기사입력 2020.07.29 12:37
  • 최종수정 2021.06.26 11:06
  • 기자명 모터매거진

아우디가 SUV ‘아우디 Q5’의 고성능 모델 ‘아우디 SQ5 TDI’를 8월 3일부터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우디 SQ5 TDI’는 일상생활에서 SUV의 폭넓은 용도를 커버하면서 스포츠카의 성능까지 겸비한 고성능 SUV이다. S모델은 아우디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 라인으로, 모터스포츠의 DNA를 품은 기술, 스포티함 그리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실현하고 있다. ‘최고의 성능 (Sovereign Performance)’의 첫 알파벳을 딴 아우디 S 모델은 일상을 위한 스포츠카라는 설명에 걸맞게 패밀리카의 안락함과 스포츠카의 매력을 겸비한 모델이다.

아우디 제공

역동적인 주행감을 자랑하는 3.0L V6 디젤 엔진과 8 팁트로닉 자동변속기

‘아우디 SQ5 TDI’는 3.0L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 출력은 347 마력과 최대 토크는 71.4kg.m의 강력하고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5.1초, 최고 속도는 250km/h이며, 복합 연비 기준 11.5km/l의 연비를 자랑한다. (도심연비: 10.4km/l, 고속도로 연비 13.1km/l) 이와 함께, 4륜 구동 콰트로 시스템, Q5보다 차체가 30mm 낮으며 차체의 충격을 흡수 제어하는 S 스포츠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아우디 제공

날렵한 윤곽과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하는 디자인

‘아우디 SQ5 TDI’는 차량 전면 그릴과 후면에 SQ5 뱃지를 기본으로 적용해 기본 모델과 차별점을 두었으며 싱글프레임, 측면 공기흡입구, 윈도우 몰딩, 전후방 범퍼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해 S 모델만의 날카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파노라믹 선루프와 리어 범퍼,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된 20인치 휠이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한다. 폴딩, 열선, 눈부심 방지 및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사이드미러는 알루미늄으로 마감되었다.

시프트 패들이 적용된 3 스포크 D-컷 스티어링 휠, 카본 아틀라스 인레이와 S 엠블럼이 새겨진 파인 나파 가죽 S 스포츠 시트 등 실내의 디테일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아우디만의 감성 품질을 고스란히 담았다. S 스포트 시트는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편안한 주행 환경을 선사하며, 엠비언트 라이트(멀티컬러) 및 도어 엔트리 라이트, 알루미늄 페달, 도어 암레스트 및 센터콘솔의 가죽 패키지 등이 아우디의 특징을 드러낸다. SUV의 특징을 살려 최대 적재 공간 1,510L의 실용성을 갖추었다.

 

‘아우디 SQ5 TDI’의 가격은 91,145,000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글 ㅣ 이승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