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설립자 브루스 맥라렌 50주기 기념 행사 개최

  • 기사입력 2020.06.03 11:16
  • 기자명 모터매거진

맥라렌은 설립자 브루스 맥라렌 50주기를 맞아 영국 ‘맥라렌 테크놀러지 센터’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브루스 맥라렌은 현재 맥라렌의 전신인 브루스 맥라렌 모터레이싱(Bruce McLaren Motor Racing Ltd) 설립자로 전설적인 레이서이자 엔지니어다. 기념식이 열린 당일은 브루스 맥라렌이 영국의 굿우드 서킷에서 M8D 시험 주행 도중 플래그 스테이션 벙커에 부딪히는 사고로 세상을 떠났던 1970년 6월 2일에서 정확히 50주기를 맞은 날이다.

기념식에는 브루스 맥라렌의 자녀이자 맥라렌 브랜드 홍보대사인 아만다 맥라렌(Amanda McLaren)이 참석해 실물 크기의 브루스 맥라렌 동상을 제막했다. 동상 제작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작품 활동을 하는 조작가 폴 오즈가 진행했다.

아만다 맥라렌은 "브루스 맥라렌의 생애와 업적을 기리기 위해 제작된 50 주기 기념 동상을 공개하게 돼 영광이며 브루스 맥라렌이 남긴 최고의 유산은 레이싱에서 맥라렌 브랜드가 이룩한 성과를 기반으로 현재의 슈퍼카와 하이퍼카 발전으로 이어진 것”이라며 “자신의 이름으로 이뤄진 현재의 성과를 매우 자랑스러 했을 것”이라고 추도사에서 말했다.

기념식과 별도로 맥라렌 본사에 전시된 1970년식 M8D를 둘러싸고 50주기를 기념하는 촛불 50개를 밝혔다. 온라인을 통해 브루스 맥라렌을 기릴 다양한 콘텐츠도 공개했다. 그가 세상을 떠난 오후 12시 19분에 웹사이트에 공개했다.

브루스 맥라렌의 이름을 여전히 사용하는 레이싱 팀은 현재까지 총 182회의 레이싱에서 승리했으며, 12회의 드라이버 챔피언십과 8회의 컨스트럭터 챔피언십을 기록하는 등 F1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매김했으며 ‘맥라렌 웨이(McLaren Way)’라는 말을 만들어낼 정도로 절대적이며 확고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글 | 유일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