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자동차 HMI 개발 툴 만든다

  • 기사입력 2020.01.10 13:36
  • 기자명 모터매거진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인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자동차 반도체 공급업체인 ‘NXP 반도체’와 협업해 자동차에서 현대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HMI(Human Machine Interface) 툴체인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이 툴체인은 NXP가 개발한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작동하며, 자동차 제조사가 유니티의 실시간 3D 렌더링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끔 돕는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유니티 기술로 구현된 다양한 콘텐츠를 차량 트림(trim) 수준이나 가격과 상관없이 경험하도록 할 계획이다.

팀 맥도너(Tim McDonough) 유니티 산업 부문 총괄은 “차 안에서도 스마트폰 등 기기를 사용하기 원하는 운전자가 많지만 상위 트림 또는 고급차에서만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며 “유니티와 NXP의 협업으로 몰입형 HMI 시스템을 가격과 차종에 상관없이 모든 차량에 탑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소비자들은 게임을 하고 스마트폰과 연결하며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높은 정확도의 몰입형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니티의 실시간 3D 플랫폼은 UI/UX 디자이너, 아티스트, 개발자 및 엔지니어에게 최상의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OEM 업체의 HMI 프로토타입 개발 및 생산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성을 개선하며 속도를 높여준다. 또한 디자인, 프로토타입 제작, 개발 및 대량 생산에 이르는 제품 주기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 HMI 툴체인을 제공한다. 유니티와 NXP의 협업으로 OEM 업체는 NXP 칩셋을 통해 자사의 HMI 디자인을 생산에 더 쉽게 적용할 수 있다.

NXP와의 협업 외에도 유니티는 세계 10대 자동차 OEM 업체 중 8개 업체와 협력해 자동차 디자인, 제작, 서비스 및 판매 방식을 개선하도록 돕고 있다. 유니티는 3D, AR 및 VR 분야 최고의 인재 및 BMW, 토요타, 볼보 및 폭스바겐 그룹 등의 자동차 전문가들과 함께 자동차 및 제조 산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글 | 유일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모터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